빅토빌, 빅터빌, 빅토밸리, 빅터밸리, 하이데저트, 교회, 복음, 믿음, 소망, 사랑, 십자가, 목사, 김성일, 애플밸리, 헤스페리아, 히스페리아, 필랜, 필란, 필렌, 학교, 코로나, 코비드, 캘리포니아, 샌버나디노, 카운티, 산불, 폭염, 건강, 취업, 빅토벨리, 빅터벨리, 은행, 호텔, 모텔, 여행, 교단, 장로교회, 장로, 집사, 권사, 새신자, victorville, Hesperia, Apple Valley, Victor Valley, High Desert, Church, School, Covid, Corona, Virus, Pastor, Phelan, San Bernardino, County, Godspel, Korean Church, 한인교회, 한인, 영생, 구원, 부활, Adelanto, College, Youth, Group, Activity, Korean, 미국, 영광, 승리, 평화, 평강, 제일, 중앙, 예수, 마음, Jesus, Christ, Holy Spirit, God, Jesus Christ, Presbyterian Church
빅토빌, 빅터빌, 빅토밸리, 빅터밸리, 하이데저트, 샌버나디노, 리버사이드, 캘리포니아, 애플밸리, 헤스페리아, 필랜, 필란, 필렌, 아델란토, 헬렌데일, 바스토, 피논힐스, 라이트우드, 루선밸리, 옥힐, 오로그란데, 교역자, 한인회, 부동산, 학군, school, hotel, 식당, restaurant, sushi, Victorvalley, Victo Valley, Seminary, Semitary, 구원, 복음, 생명, 천국, 사랑, 소망, 믿음, 장로교회, 선교교회, 연합교회, 목사회, 교회협의회, 신학교, 호텔, 경제, 정치, 남가주, 미주, 카운티, county, community, presbyterian church, Victorville, Apple Valley, Hesperia, Phelan, Adelanto, Helendale, Barstow, Pinon Hills, Wrightwood, Lucern Valley, Oak Hills, Oro Grande Korean American Church 한인 교회, 다민족 교회, 개혁 신학 생활 연구소, 한인 목회자 사역회 예수 마음 세계 선교회, SDT 선교회, 신속 정확 편리 정보 방송국, 예수마음 출판사, 한인 교회 연합, 예수마음 성경 대학, 예수마음 교회 그룹, 김성일목사, 김성일 목사, California, San Bernardino, Riverside, Gospel, Faith, Love, Life, pastor, Salvation, heaven, Mission, Southern California Nevada, Las Vegas, 라스베가스, 라스베이거스 태국 북서부의 부족들
- 관리자
- 140
태국 북
서부 부족
들은 주로
나 지 막 한
산 구릉지
를 따라 거
주한다. 그
들은 몬 크
메르어(語)
족과타이어
(語)족에서 유래한 다양한 언어를
구사한다. 북서부 부족들은 대개
자신들의 부족언어와 북부 타이어,
2개의 언어를 동시에 사용하면서
주로 북부 타이어 문자를 사용한
다.
본래 북서부 부족들은 대부분 중
국에서 살았지만 한족의 압박이
심해지면서 점차 남하하기 시작했
고, 이동 경로에서 부딪히는 많은
종족들을 정복했다. 10세기경 그
들 중 많은 수가 태국에 정착했다.
태국 북부지역은 원래 6세기에
건국된 초기 몬 왕국의 영토였다.
13세기에 몬 왕국은 타이족에 의
해 멸망했고, 이로 인해 19세기 후
반에 이르기까지 북서부 지역들은
방콕으로부터 어느 정도의 독립성
을 가질 수 있었다.
오랜 세월에 걸쳐 태국은 잦은
정부 교체와 군사 폭동을 겪었고
전쟁과 재이주(移住)로 인해 태국
북서부 부족들은 급격한 사회 변
동을 경험했다.
삶의 모습
대부분 부족들은 태국 북부의 산
악지대에 살면서 화전(slash and
burn)농법을 사용했다. 그러나 불
행하게도 지속적인 화전법의 이용
으로 인해 이 지역에 자연 서식하
던 열대 상록림 중 상당 부분이 파
괴됐다. 결국 부족민들은 계속해서
다른 마을로 옮겨 다녀야 했다. 태
국 정부는 농민들에게 평지로 이주
해 관개 논에서 쌀을 재배하도록
권장하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이
들이 화전농업을 하고 있다.
부족들에게 쌀은 가장 주요한 작
물이다. 수수와 양귀비도 경작된
다. 밭벼(Dry rice)를 경작할 때는
쟁기나 황소를 쓰기보다는 "땅파
는 막대기(digging stick)"를 이용
한다. 자체 소비를 위해서나 판매
를 위해 논벼(wet rice)를 경작하
는 사람들은 아직도 물소가 끄는
원시적인 목재농기구를 이용한다.
오랫동안 아편은 부족들에게 현
금을 얻기 위한 주요 원천이었다.
그러나 아편거래 억제가 심해지면
서 정부는 돼지 사육과 후추 재배
등을 권장하고 있다.
부족 마을들은 논으로 둘러싸인
다소 융기된 평지나, 도로변의 고
지대에 위치해있다. 마을에는 다양
한 형태의 가옥들이 있다. 보다 부
유한 사람들은 종종 튼튼한 마호
가니 가옥에서 사는 경우도 있으
며, 이 집은 고상식(땅 위에서 높이
지어진 형태) 가옥에다 판자 마루
와 타일로 된 지붕이 있다. 가난한
사람들은 초가지붕과 흙마루로 된
대나무 가옥에서 산다.
마을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조직
은 불교 사찰이다. 이곳은 마을 사
람들 간의 단합을 상징하며 마을
주민들에게 다양한 행사를 제공한
다.
이 지역의 사람들은 매우 정중
하며, 예의 바르고, 호의적이다. 가
족은 사회 형성의 기본 단위가 된
다.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예의바
른 사회 행동방식을 배운다. 즉 상
사(上使)나 나이 든 어르신들에게
존경심을 가지면서도 또 동시에
독립심과 자립심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다.
북서부 부족들의 사회는 아주 조
직적이다. 사회 계층은 일반적으로
연령, 직업과 부를 기반으로 형성
된다. 예컨대, 시골의 농부들은 장
인들이나 상인, 도시 공무원들보다
낮은 계층으로 취급되며 승려들은
독립적인 계급으로 인식된다. 특
히, 루(Lu)족은 솜씨 있는 은 세공
업자들이다. 남자들은 유명한 루족
의 검(Lu sword)을 만들며, 여자들
은 방적과 자수 등에 뛰어나다. 크
무족(Khmu)은 능력 있는 마술사
들로 평판이 높다.
신앙
불교는 기원전 329년 태국에 소
개됐다. 야오족을 제외한 많은 부
족들이 불교 요소들을 전통적인
정령신앙(애니미즘)과 혼합했다.
따라서 사람들은 미신적인 신령과
물건들에게서 도움을 구한다. 그들
은 "피"(phi)라고 하는 영혼들에게
제물과 제사를 드려 즐겁게 해주
어야 한다고 믿고 있다.
이 지역의 부족들 중에서, 타이
족이나 라오족들은 영적으로 크무
족들을 가장 존경하는데, 이는 크
무족이 다른 부족들보다 대지(大
地)와 그 땅의 영들에 더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고 믿기 때문이
다.
필요로 하는 것들
각 부족마다 적어도 하나의 선
교단체가 그들을 섬기고 있지만,
니용족(Nyong)이나 쿤족(Hkun)
가운데 현재 사역하고 있는 선교
단체는 없다. 이 모든 부족들 가운
데 일할 만한 사역자들이 필요하
다.
현재 이 부족들 가운데 자신들
의 언어로 된 성경 완역본을 가지
고 있는 부족은 없다. 다만 니용족
을 제외하고는 적어도 성경의 일
부는 가지고 있다. 그들의 언어로
된 추가적인 자료들이 절실히 필
요하다.
부족 여성과 아이들 중 많은 수
가 매춘을 하여 생계를 유지한다.
이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기도가 필요하다.
Twe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