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를 위해 기도합시다.
김 성일 목사(빅토빌예수마음교회 담임목사, Korean Church Network 대표)
금년에도 매년 5월 첫째 목요일에 미전역에서 열리는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을 맞이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국가를 위해 간절히 기도합니다. 금년의 주제 성구는 에베소서 4장 3절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이며 주제는 “미국을 위해 기도하라-연합(Pray for America-UNITY)”입니다. 올해도 미전역 4만 2천여 곳 이상에서 기도회가 열리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국가 기도의 날’은 1863년 링컨 대통령이 필요성을 제기한 후, 1952년 의회의 결의에 따라 트루먼 대통령이 서명해 법으로 제정됐으며 1988년 레이건 대통령이 관련법에 서명함으로 매년 5월 첫째 목요일로 개최일이 확정되었습니다.
먼저 국가를 위한 기도제목을 나누며 현재의 국가 상황을 생각하고자 합니다. 금년에는 국가 기도의 날(National Day of Prayer)이 5월 3일로 다가오면서 미전역에서 기도회가 준비되고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온 국민이 하나님을 더욱 신뢰하고 미국이 여러 면에서 하나님의 특별한 인도와 축복을 받게 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또한 북한 핵문제 해결을 위해 남북정상회담(4월)과 미국과 북한간의 정상회담(6월)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께서 함께 하심으로 핵문제가 해결되고 남북 자유통일의 길이 열리게 하기를 간구해야 할 것입니다.
둘째로, 11월 중간 선거를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임기 2년의 하원의원 전원, 임기 6년의 상원의원 1/3이 새로 선출되고 주정부와 지방정부의 공직자들도 이날 함께 선출되어야 하는데 하나님을 경외하고 나라를 하나님께 돌려 드리고자 하는 열망을 가진 유능한 사람들이 선출되도록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미국이 생명의 존엄성을 소중히 여기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낙태와 관련하여 낙태 규제를 위한 청원이 연방대법원에 매년 올라가고 있는데 연방대법원을 통해 낙태가 규제되게 하시고 인간의 존엄성과 관련된 수많은 범죄 행위들이 사라지도록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셋째로, 미국을 용서해 주시고 긍휼히 여기어 주시사 탐욕과 이기주의, 교만과 배도, 불순종으로 이 나라가 하나님을 떠나있음을 회개하며 이 나라가 첫사랑을 회복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인간의 지혜와 능력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각종 위기 앞에서 대통령과 행정부 장관들, 대법원 판사들, 상하 양 의원, 군지도자들, 주지사와 각 시장들을 비롯한 이 나라의 정부 지도자들이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겸손히 하나님의 긍휼과 지혜를 구하게 하시고, 선거를 통하여 하나님을 경외하고 성경적 가치관을 가진 좋은 지도자들이 대거 선출되어 신앙 회복, 도덕성 회복, 경제 회복을 통해서 존경받는 국제적 리더십을 회복되도록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넷째로, 기업들이 탐욕과 이기주의에서 벗어나 정직성을 회복하고 구제하며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일에 앞장서도록 기도할 뿐만 아니라 영화, TV, Internet, 신문, 잡지등 거짓뉴스를 양산해내는 각종 미디어가 정화되어서 진리를 선포하고 하나님의 나라와 평화를 이루며 부흥을 가져올 좋은 영화와 프로그램들이 제작되도록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세우신 가정제도가 보호되게 하시고,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태아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게 하시며, 성서적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가게 하시고 어려운 가정에서 자라는 자녀들을 보호되도록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다섯 번째로, 학교교사들과 교육계지도자들이 1963년 공립학교에 기도회와 성경공부가 폐지된 후 학생들의 윤리의식이 없어지고 탈선과 범죄율이 급상승한 것을 깨닫고 학교 안에 성경공부와 기도회가 부활되어 각급학교 캠퍼스 내에 성경공부와 기도회가 불붙게 하시어 각급 학교의 교사 및 교수들과 행정 지도자들이 학생들에게 모범이 되게 하시고 좋은 멘토가 되도록, 또한 이 땅의 젊은이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선교의 일꾼으로 준비되도록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요즘 우리를 혼란스럽게 하는 무차별 총기사용, 마약 공급 및 중독, 알코올 중독, 도박, 성범죄등 이 땅을 병들게 하는 모든 악한 세력들이 추방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전국을 휩쓰는 대각성과 회개가 가정, 교회, 학교, 회사, 정부 각 부처, 모든 기관, 도시와 미전역에 일어나도록 기도하고 우리 한인들 특별히 차세대로 하여금 성령 충만하고 실력 있고 비전 있는 일꾼이 되게 하시며, 이 나라와 세계를 복음으로 새롭게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의 대사가 되도록 기도하여 한국인의 혈통을 가진 미국인으로 모든 분야에서 위대한 섬김의 지도자가 되도록 기도함과 동시에 교회가 진리를 지키고 순결, 정직, 사랑, 섬김, 베풂 등으로 세상의 모범이 되며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함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시고 국가가 어려울 때마다 교회가 중보기도를 통해 나라를 구하는 결정적 역할을 하도록 기도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