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마음 공동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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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82년 한미수호조약이 체결되면서 민영익과 6명의 사절단은 미국에 견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이 미국 방문단을 '견미단' 이라고 부르는데 견미단 일행은 항상 갓을 쓰고 한복을 입고 다니면서 미국의 아름다움과 근대화된 모습을 관람하고 다녔다고 합니다. 

어느 날, 견미단이 기차를 타고 미국 전역을 다닐 때의 일입니다. 

마침 그 기차 안에 고우처 목사와 게일이라는 청년이 타고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상한 복장을 하고 있는 한국인들을 쳐다보고 웃으며 지나쳤지만 세계를 품은 그리스도인과 고우처 목사님과 게일은 남다른 관심으로 그들을 바라보게 됩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다가가 어느 나라에서 왔으며 그 나라에 선교사가 들어갔는지를 물었습니다. 그들은 조선에 문은 열렸으나 복음은 아직 들어가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했고 고우처 목사님은 즉시 가지고 있던 유산 2000달러를 선교부에 드리면서 조선 복음화를 위해 써달라고 부탁을 하였습니다. 그 후에 선교부가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자 일본에 계신 맥클레이 선교사에게 편지를 해서 조선에 들어가 조선 선교의 구체적인 정보를 알아 달라고 부탁을 했습니다. 

그리고 청년 게일은 견미단 일행의 이야기를 듣고 선교사로 가기로 작정하고 준비하여 마침내 토론토 대학 졸업 후, 토론토 대학 Y.M.C.A. 소속으로 1888년, 한국 제물포 항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는 문인으로서 수많은 책을 썼습니다. 그 중 '코리언 스켓치' 라는 책을 구한말의 상황을 아주 자세하게 기록해 놓은 책입니다. 그는 야소교(예수교) 회보의 주필을 비롯하여 각 기독교신문에 관여했고. 예수교서회의 문서 활동을 하는 등 한국 문화에 혁혁한 공헌을 남긴 선교사였습니다. 그는 서울 연동교회에서 목회를 하면서 현재의 정신여학교와 경신여학교를 설립 하였으며, 평양신학교에서 교수로도 활동 하였습니다. 젊었을 때 기차 안에서 만난 조선인을 보면서, 조선 선교사의 꿈을 키워온 게일 선교사는 조선을 사랑하여 조선을 위해 모든 것을 주고서 결국 1937년, 별세하였습니다.

제목

TEE(Theological Education by Extension)

TEE(Theological Education by Extension)는 1963년 중남미에서 정규 신학공부를 하지 못하는 평신도를 기초부터 가르쳐 사역자, 교회지도자, 평신도 목회자로 양육하기 위해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현재 미국, 영국을 위시하여 중남미, 아프리카, 동서남 아시아, 구 소련 각국, 뉴기니아 등 70여개 나라에서 100가지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사용되고 있으며 빅토빌 예수마음교회에서는 2004년부터 시행되게 된다. TEE 프로그램의 장점은 다음과 같이 몇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TEE의 교재들은 학생들이 스스로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여러 차례의 검증과정을 거쳐 만들어졌다. TEE의 교재들, 특히 기초과정인 “풍요로운 삶”의 경우, 한 과를 예습하는 데 30분 정도의 시간이면 충분하며 많은 분들이 “너무 쉽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교재의 내용은 너무 쉬울 정도이지만 학생들 각자가 집에서 공부한 것과 주어진 실천과제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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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lbert, Homer Bezaleel 1863~1949

1884년 의료사역과 교육사역에 대한 고종황제의 허락 이후, 조선에 정보가 세계를 품은 그리스도인에게 많은 선교사들이 조선으로 파송되었습니다. 고종황제는 영강 가운데 살아가야 할 조선의 운명을 생각하면서 영어선생을 보내달라고 요청을 하였고, 그 요청에 따라 3명의 젊은이들이 언어교사로 오게 되는데, 그 중 한 분이 바로 헐버트 선교사입니다. 그는 선교사역을 하던 중, 사랑하는 아들이 병들어 죽는 아픔을 겪지만 결코 조선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당시는 을사보조약이 강제 체결될 무렵이었는데 고종 황제는 조선의 비운과 국권위협의 상황을 세계에 간곡하게 전달할 사절을 필요로 하고 있었습니다. 헐버트는 고종황제로부터 밀사의 요청을 받고 즉시 허락하였습니다. 그리고 고종의 편지를 들고 워싱턴으로 향했지만 백악관 문 앞에서 거절을 당하고 맙니다. 당시는 미, 일간의 카츠라 태프트 밀약이 맺어져 있었는데 그 내용은 '미국이 필리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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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더우드 선교사의 한국사랑 ⑴ 복음 선교]

"보이는 것은 고집스럽게 얼룩진 어둠뿐입니다. 어둠과 가난과 인습에 묶여 있는 조선사람뿐입니다…주여! 오직 제 믿음을 붙잡아주소서." 1885년 이 땅을 찾은 호러스 그랜트 언더우드 선교사의 고백이다. 그는 복음 전파 외에도 교육과 사회개혁 운동 등을 전방위적으로 펼치면서 통전적인 선교모델을 제시한 최고의 선교사였다. 특히 언더우드의 한국 사랑은 당대에 그치지 않고 4대 120년 동안이나 이어졌다. 이에 본보는 '언더우드 전문가' 김인수(장로회신학대학) 교수를 통해 3회에 걸쳐 언더우드 선교사가 한국 교회와 사회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를 살펴보며 앞으로 한국 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했다. 편집자 수천년 동안 질곡의 나날 속에서 방황하던 이 나라 백성들을 위해 하나님은 복음을 허락하시고 희망의 내일을 약속해주셨다. 이 나라의 개신교회는 우리 조상들의 구도(求道)에 의해 시작됐지만 하나님은 미국을 비롯한 호주 캐나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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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번 기도, 100번 전화, 10번 만나 전도

1000번 기도, 100번 전화, 10번 만나 전도 새문안교회 전도상 이애리 씨 "2000년 전에 죽은 예수가 왜 날 위해 죽었다는 거야. 말도 안돼." 중학교 3학년이 되던 해, 지체부자유자인 남동생이 병으로 사망하자 이애리(54·새문안교회 집사)씨는 더 이상 기도하지 않았다. 1년에 제사를 20번 넘게 지내는 종가에서 불교신자였던 아버지의 눈을 피해 몰래 교회에 다니던 그였지만 동생이 허망하게 삶을 마감하자 예수님을 부정했다. 그러나 27세 되던 해 예수님을 만나면서 180도 다른 삶을 살고 있다. 이탈리아 유학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모 그룹 회사 여직원들의 노래 지도를 했었다. 이때 직원관리를 하던 총무를 만났다. "총무는 교회에 나가지 않는다는 말에 충격을 받았대요. 그래서 아내와 40일 동안 저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며 자신이 출석하는 교회 부흥회에서 노래를 해 달라고 간곡히 부탁했어요." 3일간의 부흥회 마지막 날, 목사님 설교 중 로마서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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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5개국에 동포, 가장 넓게 퍼져 사는 민족

남북한 합한 인구의 10% 726만 명 세계 곳곳 진출1902년 12월 22일 제물포(지금의 인천) 항구. 개신교 신자를 비롯해 121명의 조선인이 하와이로 이민을 떠나기 위해 모여들었다. 손에는 대한제국 유민원이 발행한 여행 집조(執照·여권에 해당)가 들려 있었다. 유민원은 요즘으로 치면 이민국에 해당한다. 이들은 1903년 1월 13일 하와이 호놀룰루 항구에 도착했다. 질병검사 등을 거쳐 최종 상륙허가를 받은 사람은 86명. 대한제국이 추진한 첫 공식 이민이 성사되는 순간이었다. 하와이 이민보다 39년 앞선 1863년 가을. 함경도 무산 일대에 살던 농민 최운보와 경흥 지역에 살던 양응범이 농민 13가구를 이끌고 두만강을 건너 러시아 영토인 연해주에 정착했다. 계절 영농을 위해 연해주로 나갔다 들어오는 게 아니라 영구적으로 이주한 것은 이때가 처음이었다. 올해는 하와이 이민 110주년이다. 하와이 이민은 정부가 주도한 첫 공식 이민이다. 그러나 학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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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선교계 결산과 전망… 파송 선교사 2만 돌파, 세계 기독교 주류 非서구로

올해 선교계는 일년 내내 에든버러세계선교사대회 100주년을 기념하는 각종 선교대회가 많았던 한 해였다. 원래 에든버러선교사대회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200년 전 개신교 선교의 아버지로 불리는 윌리엄 케리가 세계 선교의 비전을 제시하며 "100년 뒤에는 케이프타운에서 선교사 대회를 개최하자"고 제안했기 때문이다. 케이프타운 대회 개최는 결국 200년이 지나 '케이프타운 3차 로잔대회'가 바통을 이으며 "전 세계를 향해, 전 교회가 총체적 복음을 전하자"는 결의를 확인하면서 세계 복음화운동을 다짐했다. ◇비서구교회의 선교 약진 실감=에든버러선교사대회가 서구교회 중심의 대회였다면 올해는 비서구 교회가 기독교의 중심으로 전환된 해였다. 10월 25일 폐막된 3차 로잔대회는 이를 확인했다. 국제로잔복음화운동은 "비서구권에서 68%의 대표단이 참석했다"고 밝혀 세계 기독교의 흐름이 서구에서 비서구로 완전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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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만에 원시부족 3만명 복음화

죽음을 무릅 쓴 한 선교사의 오지 전도가 3만명의 미전도 종족을 복음으로 이끄는데 성공했다. 미국 플로리다주 샌퍼드에 본부를 둔 뉴 트라이브즈 미션(NTM)은 미신을 숭배하던 필리핀의 미전도 종족이 한 미국인 선교사의 헌신적 사역에 힘입어 20년만에 완전한 기독인들로 성장했다고 최근 밝혔다. NTM에 따르면 민다나오 섬에 사는 히가우논족 3만명은 지난 80년대초까지 원시정령을 숭배하던 미전도 종족이었다.이들 종족은 돌과 나무를 마을의 수호신으로 삼고 수호신의 분노를 사거나 금기를 깨뜨리면 질병 재앙 죽음 등이 찾아온다고 믿었다. 이들은 제사장인 샤만을 통해 제물을 바치며 재앙이 비껴가기를 기도했다.이들이 올린 제사의식중 가장 끔찍한 것은 유아를 제물로 바치는 것.마을 주민들은 탯줄을 목에 감고 태어난 아이가 있다면 이를 귀신들린 것으로 간주,태어난 즉시 땅에 생매장했다.현재 기독인이 된 한 마을 주민은 “땅에 묻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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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enzeller, Henry Gerhard 1858~1902

아펜젤러 선교사는 언더우드 선교사와 신학교 연맹 모임에서 만나 아주 가깝게 지내면서 세계 선교의 꿈을 키워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미전도 종족인 조선민족에게 선교사가 필요하다는 정보를 접하고 자기의 삶을 드리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1885년 4월 5일, 부활절 아침, 제물포항에 도착하게 되었는데 도착하는 날 그는 이렇게 기도하였습니다. "주여! 우리는 부활의 아침에 이 땅에 도착하였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의 권세와 능력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모르고 죽어가는 이 민족에게 빛을 비추소서." 아펜젤러는 그의 기도대로 우리 민족을 위해 헌신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초창기 조선 선교의 장을 열면서 교회사역과 학교사역을 통해 수많은 영혼들을 주님께. 로 인도하였고, 자기를 필요로 하는 곳은 어디든지 달려가서 주의 복음을 전했습니다. 또 부르심을 받은 어느 날, 아펜젤러 선교사는 집회를 위해 배를 타고 목포로 가고 있었습니다.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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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race N. Allen 1858~1932

우리는 언더우드 선교사와 아펜젤러 선교사가 가장 먼저 조선 선교사로 들어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나라에 가장 먼저 들어오신 선교사는 알렌 선교사 입니다. 그렇다면, 알렌 선교사가 어떻게 우리 민족에게 가장 먼저 들어올 수 있었을까요? 당시 알렌 선교사님은 미 북 장로교 선교사로 중국에 파송을 받은 선교사였습니다. 그는 의사로서, 중국 해안가에 정착하여 의료선교사역을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중국 해안가에는 이미 많은 선교사님들이 들어와 정착하여 사역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어느 한 곳도 정착하기에 마땅한 장소가 없었습니다. 엘렌 선교사는 8개월 간 상해와 남 경 일대를 헤매고 다니다가 조선의 문이 열렸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1884년 6월, 바로 미국 선교부에 편지를 썼습니다. "나의 조선 입국을 허락해 주세요. 그렇지 않다면 단신으로라도 들어가겠습니다." 그해 7월 22일, 선교본부는 해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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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mes Scarth Gale 8163~1937

1882년 한미수호조약이 체결되면서 민영익과 6명의 사절단은 미국에 견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이 미국 방문단을 '견미단' 이라고 부르는데 견미단 일행은 항상 갓을 쓰고 한복을 입고 다니면서 미국의 아름다움과 근대화된 모습을 관람하고 다녔다고 합니다. 어느 날, 견미단이 기차를 타고 미국 전역을 다닐 때의 일입니다. 마침 그 기차 안에 고우처 목사와 게일이라는 청년이 타고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상한 복장을 하고 있는 한국인들을 쳐다보고 웃으며 지나쳤지만 세계를 품은 그리스도인과 고우처 목사님과 게일은 남다른 관심으로 그들을 바라보게 됩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다가가 어느 나라에서 왔으며 그 나라에 선교사가 들어갔는지를 물었습니다. 그들은 조선에 문은 열렸으나 복음은 아직 들어가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했고 고우처 목사님은 즉시 가지고 있던 유산 2000달러를 선교부에 드리면서 조선 복음화를 위해 써달라고 부탁을 하였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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