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사단의 공격을 방어해야 하기 때문임
1) 사단의 공격은 집요함
성도를 대적하는 마귀는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고 있다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할 수만 있다면 믿는 자들마저도 타락시키려고 안간힘을 씁니다. 심지어 그는 위대한 구속의 사명을 띠고 이 땅에 오신 그리스도를 넘어뜨리기 위해 광야에서 세 차례나 시험하였습니다. 이러한 사단의 끈질긴 시도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니, 말세지말이 가까워올수록 그 공격의 강도도 더욱 강렬해진다 하겠습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더욱 더 열심히 기도함으로써 주 예수님을 굳건히 의지해야 할 것입니다.
① 틈을 타서 공격함(엡 4:27) 악마에게 틈을 주지 마십시오.
② 삼킬 자를 찾기 위해 두루 다님(욥 1: 7) 주께서 사탄에게 "어디를 갔다가 오는 길이냐?" 하고 물으셨다. 사탄은 주께 "땅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오는 길입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③ 우는 사자와 같이 삼킬 자를 찾음(벧전 5: 8) 정신을 차리고, 깨어 있으십시오. 여러분의 원수인 악마가, 우는 사자 같이, 삼킬 자를 찾아 두루 다닙니다.
2) 사단의 공격은 다양함
사단의 공격 루트는 참으로 다양합니다. 때로는 극심한 환난이나 핍박을 통해 성도의 믿음을 뒤흔들어 마침내 하나님께 원망하도록 유도합니다. 그 대표적인 경우가 바로 욥에게 닥친 시련이라 하겠습니다. 또한, 성도를 죄책감과 좌절감에 사로잡히게 하여 스스로 주저앉게 만들기도 합니다. 일례로, 율법은 우리로 하여금 자신의 죄악됨을 깨닫게 하는 역할을 하지만, 사단은 우리로 하여금 그 죄악으로 인해 좌절하여 쓰러지게 만들고자 합니다. 그런가 하면, 사단은 한 가족 간에, 이웃 간에, 혹은 친구 간에, 각종 불화를 야기시켜 하나님께로부터 멀어지게 하기도 합니다. 이 모든 공격들을 사람이 무슨 수로 막을 수 있겠습니까? 우리는 이러한 위기에 직면하여 인간적인 수단에 골몰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하는 기도를 드려야 합니다. 이러한 위기에 직면할 때, 우리는 이를 기도의 신호탄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그럴 때 마귀는 한 길로 왔다가 일곱 길로 달아나고 말 것입니다.
① 중상 모략을 사용함(욥 1: 9) 그러자 사탄이 주께 아뢰었다. "욥이, 아무것도 바라는 것이 없이 하나님을 경외하겠습니까?
② 의심을 심어줌(창 3: 1) 뱀은, 주 하나님이 만드신 모든 들짐승 가운데서 가장 간교하였다. 뱀이 여자에게 물었다. "하나님이 정말로 너희에게, 동산 안에 있는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고 말씀하셨느냐?"
③ 성경을 교묘히 왜곡시켜 공격함(마 4: 6) 말하였다.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여기에서 뛰어내려 보아라. 성경에 기록하기를 '하나님이 너를 위하여 자기 천사들에게 명하실 것이다.' '그들이 손으로 너를 떠받쳐, 너의 발이 돌에 부딪치지 않게 할 것이다' 하였다." 시 91:11,12
서비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