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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이 육신이 되어

성령의 능력으로

응답받는 기도로

믿음 소망 사랑

기도로 물질로 손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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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남자친구 여자 친구를 구하는 것에 목숨을 걸지 말아라. 하나님을 먼저 만나는 일에 목숨 을 바치는 백성이 되어라. 그것이 진정한 축복이다.

2. 컴맹이 되지 말아라. 인터넷에 도사들이 되어라. 그러나 섬기지는 말아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되어지도록 기도하며 컴퓨터를 다스려라.

3. 남들이 싫어한다고 슬퍼하지 말아라. 남들이 좋아한다고 자만하지 말아라. 우리의 인생의 목표는 무시당하지 않는 영향력을 발하는 인생들이 되는 것이다. 그 일을 위해 기도하자.

4. 불이 없이는 도자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불을 만나야 아름다운 흙이 아닌 도자기가 된다. 고난과 어려움이 올 때 아름다운 도자기로 만들어지는 순간임을 기억하자. 피하기보다는 감당하는 인생들이 되자.

5. 돈을 많이 벌면 십일조 하겠습니다. 라고 기도하지 말아라. 지금 조금밖에 없어도 십일조를 하면 하나님의 축복이 있다. 100원의 수입이 있더라도 십일조를 하자. 그러한 자만이 큰 것도 감당하는 은혜를 누린다.

6. 영성을 먹이겠는가? 죄성을 먹이겠는가? 영에 먹이는 인생이 되자. 영은 기도와 말씀으로 먹이면 살아난다. 그러면 죄성도 죽는다.

7. 비오기를 기도했는가? 우산을 들고 나가라. 은혜를 위해 기도했는가? 성경책을 들고 나가라.

8. 찬양 테이프는 꼭 사서 들어라. 복사해서 듣지 말아라. 복사된 은혜는 오래가지 못한다. 대가를 지불해라.

9. 남들이 너의 기도를 비난하는가? 변명하지 말고 웃어 넘겨라. 싸울려고 하지 말아라. 우리는 사람과 싸우는 존재들이 아니다.

10. 3일 동안의 수련회는 3일 동안의 은혜이다. 그것으로 1년을 버티려고 하지 말아라. 수련회가 끝난 뒤 받은 은혜를 자랑하지 말고 말씀을 읽고 묵상해라. 그것으로 우리는 평생을 승리할 수 있다.

11. 기독교 서적이 일반 서적을 앞지르는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도록 책을 많이 사서 읽어야 한다. 빌려 읽는 사람은 크게 되지 못한다. 사서 읽고 책앞에 내 이름은 꼭 쓰자.

12. 내가 다니는 학교는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선교지이다. 비난하지 말고 불평도 하지 말자. 기도하는 일이 나의 할 일이다.

13. 우리의 목표는 1등이 아니다. 믿는 자는 그 분야의 최고가 되는 것이다. 백댄서가 되기를 원하는가? 최선을 다하여 백댄서 계에 영향력을 주는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인생이 되자.

14.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비전은 무엇인가? 그것을 자랑하라. 그리고 기도하고 준비해야 한다.

15. 신발은 항상 깨끗하게 하고 다녀라. 우리는 기쁜 소식을 전하는 아름다운 발들이다. 그 발을 품어주는 그릇도 당연히 깨끗해야 한다.

16. 우연을 믿지 말아라. 운명도 믿지 말아라. 하나님 나라는 우연도 운명도 없다. 다만 섭리가 있을 뿐이다. 무슨 일이든지 주님의 뜻을 물어라. 묻는 자에게 가르쳐 주신다.

17. 교회예배에 빠지지 말아라. 영의 살이 빠진다. 영은 찌워야 산다.

18. 백화점의 세일을 기다리는가? 공짜로 주는 사은품을 기대하며 달려가는가? 하나님의 은혜도 공짜다. 아무런 조건도 없다. 늦지 말고 달려가자. 영원히 변치 않는 은혜라는 사은품을 주신다.

19. 우리의 목표는 사는 것이 아니라 주를 위해 죽는 것이다. 영원히 살려고 몸부림치지 말고 주님을 위해 어떻게 죽어야 할 것인가를 묵상하라. 돈을 위해 명예를 위해 살다가 죽는 인생이 아니라 주님의 영광을 위해 살다가 죽을 수 있는 인생들이 되어야 한다.

20. 휴대폰을 들고 교회에 오는데 성경책은 안 들고 오는 사람들. 하나님의 응답이 휴대폰으로 오는 줄 착각하지 말아라. 하나님은 말씀을 통해 말씀하신다.

21. 신발을 구겨 신고 다니지 말아라. 네 인생의 길도 구겨진다.

22. 수련회에 갔는데 누군가가 좋아진다. 전도여행을 갔는데 누군가가 마음에 든다. 속지 마라. 사단의 속삭임이다. 기도하지도 않았는데 좋아지고 마음에 든다면 그건 나를 망하게 하는 것이다.

23. 내 이름이 적혀진 성경책을 가지고 다녀라. 성경책과는 이산가족이 되지 말아라. 제일 슬픈 영적인 헤어짐이다.

24. 담배에 중독되지 말아라. 술에 중독되지 말아라. 컴퓨터에 중독되지 말아라. 그러나 말씀에는 중독이 되도 된다.

25. 오늘도 우리의 소원이 있다면 예수님 꿈꾸는 것이다. 서로 축복하자 " 잘자 예수님 꿈꿔"

26. 예배에 집회에 기도모임에 끌려 다니지 말고 끌고 다니는 주도하는 삶을 살자.

27. 꿈꾸는 자를 시기하여 죽이고자 하는 요셉의 형들이 되지 말고 남의 꿈에 나도 도전받고 오히려 더 큰 꿈을 꾸는 자가 되자.

28. 지나간 과거의 남의 잘못을 끄집어 내지 말자. 쓰레기통을 뒤지는 거지같은 인생의 모습이다.

29. 손가락으로 남을 비난하지 말아라. 비난하는 너의 손을 자세히 보아라. 하나는 상대방이지만 4개는 나를 향하고 있다. 나머지 4손가락 모두를 펴라. 그리고 그 손으로 축복해라. 귀한 손이 된다.

30.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다. 받았으면 주어야 한다. 그래야 더 많이 받는다. 당신은 사랑주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다. 지금도 그 사랑 주고 있는 줄 믿는다.

31. 빛은 드러내야 한다. 숨기면 안 된다. 내가 빛인 것을 드러내자. 그래야 주변이 밝아진다.

32. 찬양 테이프 많이 사서 듣자. 그래서 조성모의 곡보다 부흥 찬양 테이프가 더 많이 팔리는 역사를 만들자. 부흥이 일어나는 일이다.

33. 믿음 때문에 왕따를 당하는가? 슬퍼하지 말자. 그대는 왕되신 하나님을 위해 따로 분리된 백성이다.

34. 돈이 많음을 자랑하지 말고 똑똑함을 자랑하지 말고 잘생긴 것을 자랑하지 말고 내가 섬기는 하나님을 자랑하자. 하나님 아닌 모든 것들은 사라질 것들이지만 하나님은 영원 불면한걸 알고 있으면 말이다.

35. 내일은 오늘과 달라야 한다는 목표를 가져라. 그리고 시간을 사용하라.

36. 여자를 만나기 위해 그 집 앞에서 몇 시간이나 기다리는 남자가 되지 말아라. 망하는 지름길이다. 기도하는데 몇 시간씩 쓰는 남자들이 되어라.

37. 여자의 화장과 옷차림에 반하지 말아라. 화장은 모든 것을 감출 수 있다. 기도하고 예배하는 모습에 반하여 기도하라. 나도 기도하는 인생이 된다.

38. 남자의 화려한 모습에 반하지 말아라. 화려함은 고생을 상징한다. 주님나라 위하여 충성하는 모습에 찬양하는 모습에 반하여 기도하라. 나도 기도하는 인생이 된다.

39.나의 인생의 목표는 무엇인가? 종이에 써서 책상 앞에 붙여 놓고 하루에 한 번씩 큰 소리로 읽어라. 내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를 알게 된다.

40. 노동은 기도다. 일 열심히 하고 공부 열심히 하자. 그것도 주님이 받으시는 기도다. 기도는 노동이다. 기도는 땀 흘리며 열심히 하자. 대가가 있다.

41. 중국 선교사가 되길 원하는가? 중국어 지금부터 배우자. 아프리카 선교사가 되길 원하는가? 아프리카 말 배우고 문화와 역사를 지금부터 배우자. 하나님의 사람이 되길 원하는가? 제발 성경 좀 읽자.

42. 열방을 품길 원하는가? 그럼 열방의 언어인 영어를 배우자. 열심히 하자.

43. 우리는 세상의 소금이다. 소금은 싱거운 것을 맛있게 한다. 세상에 사는 맛을 보여 주자. 나의 얼굴을 통해서 보여주자. 웃고 다니자. 싱거울 정도로 말이다.

44. 여자의 변신은 무죄란다. 그러나 여자의 회심은 영광이요 축복이다. 자매들이여! 변신하지 말고 회심하자.

45. 주목시키지 못하는 것은 칼라가 아니다. 여기 세상을 주목시키고 변화시키는 것이 있다. 바로 복음이다.

46. 매일 새롭게 배달되는 신문에는 새로운 게 없다. 그러나 늘 똑 같은 소식과 사건을 적은 그 책은 늘 새롭다. 바로 성경이다. 읽고 새로워지자.

47. 기도한다고 무슨 일이 일어나겠느냐고 비웃는 자들 편에 서서 함께 조롱하는 자로 서 있겠는가? 아니면 기도의 능력을 보여 주기 위해 비난 받으며 무릎을 꿇는 백성이 되겠는가? 선택은 나의 무릎에 달려 있다.

48.육체를 단련하기 위해 운동을 해야 한다. 그러나 그 육체도 늙고 죽는다. 영을 단련하자. 영원까지 이어진다. 말씀의 운동, 기도운동을 열심히 해서 영을 튼튼히 하자.

49. 위대한자가 꿈을 꾸는 것이 아니다. 꿈을 꾸는 자가 위대한 것이다. 하나님께서 주신 꿈을 꾸자. 그리고 위대한 사람이 되자

50. 위대한 요셉은 태어난 것이 아니라 고난을 통해 만들어 진 것이다. 위대한 요셉으로 만들어 지기 원하는가? 그럼 고난을 환영하고 기뻐하라.

51. 그리스도를 위해 죽는 것은 쉽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위해 사는 것은 어렵다. 죽는 데는 한두 시간이 걸리지만 그리스도를 위해 사는 것은 날마다 죽어야 하기 때문이다. 날마다 죽음으로 사는 백성들이 되자.

52. 내가 못하는 10가지를 바라보면서 낙심하지 말고 내가 잘하는 한 가지를 바라보며 소망을 가져라. 하나님이 나의 한 가지 장점을 쓰셔서 무시당하지 않는 인생으로 만드신다.

53. 어떤 분야에 뛰어난 사람이 있으면 가서 배워라. 배워서 더 뛰어난 인생이 되어라. 배울 마음도 없이 비난하고 시기하는 자는 요셉의 형들과 같은 삼류인생으로 남을 뿐이다.

54. 아브라함 뒤를 따라가는 롯이 되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가는 아브라함이 되어라. 말씀을 따라가는 자만이 승리한다.

55. 눈에 보아서 좋은 소돔과 고므라를 선택하지 말고 기도함으로 광야를 택하는 백성이 되자.

56. 나를 가로막는 장애가 있는가? 믿음으로 뛰어 넘어 역전시키자.

57. 내가 얼마를 가지고 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누구 손에 들려 있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나의 손에 있으면 여전히 떡 다섯 개와 물고기 2마리이지만 예수님 손에 드리면 오병이어의 기적이 일어난다. 나의 모든 것을 주께 드리는 삶을 살자.

58. 햇볕이 뜨거우면 색안경을 써라. 그러나 다른 사람들을 바라 볼 때는 색안경을 쓰지 말고 바라보아라.

59. 선진국과 후진국의 차이는 여성에 대한 배려에서 드러난다. 후진국일수록 여성을 무시하고 학대한다. 하나님 나라의 남성들은 선진국을 초월한다. 형제들이여! 자매에 대한 배려를 잊지 말자.

60. 인터넷의 생명은 정보이다. 그리고 속도이다. 하나님을 섬기는 백성들의 생명은 말씀이요. 즉각적인 순종이다. 이러한 자들이 세상을 주도한다.

61. 은혜가 없다고 예배의 형식을 탓하지 말이라. 예배의 핵심은 형식과 방식이 아니라 나의 마음 태도이다. 주님을 기대하는 마음의 태도만 있으면 어느 예배를 통해서건 주님을 만날 수가 있다.

62.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한다고 내 컴퓨터 실력이 향상 되는 것이 아니다. 신앙을 업그레이드 하라. 내 삶의 질도 자연스럽게 업그레이드된다.

63. 기도. 말씀. 예배는 영성을 유지하기 위한 기본적인 원리이다. 어느 하나도 소홀히 하지 말자.

64.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아라. 변화에 이끌려 다니지 말아라. 변화를 주도해 나가는 하나님의 사람들이 되자.

65. 문제를 지적하는 사람이 위대한 것이 아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말씀으로 제사하는 사람이 위대한 것이다. 말씀을 연구하자.

66. 꾸는 인생을 살지 말아라. 없으면 그냥 살아라. 꾸는 인생은 뒤로 후퇴하는 인생으로 전락한다.

67. 꾸어 주지 말아라. 있으면 그냥 주어라. 줄 수 없을 때는 가만히 있어라. 꾸어주는 자는 남의 인생을 가로 막는 자이다.

68. 광야와 고난을 통과한 비전은 현실이 된다. 연단 받은 칼이 날카로운 법이다. 어느 상황에 있든지 나를 향한 하나님의 섭리를 기도로 발견하라.

69. 나의 목소리를 낮추어라. 그리고 잠잠해라. 그래야 새미한 주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

70. 말씀으로 세상을 이기고 기도로 나를 이기는 백성들이 되어라.

71. 세상을 뒤집어엎기 전에 나를 먼저 뒤집어엎어라. 나를 이기는 자는 세상이 감당치 못할 위대한 인생이다.

72. 나를 변화시키기 전에 생각을 변화 시켜라. 생각은 결과를 낳는다.

73. 생각은 말씀으로 변화 된다.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면 말씀이 내 안에 차고 넘치게 된다. 누르면 말씀이 나오는 말씀 자동판매기의 삶을 살아라.

74. 예수님을 영접한 식인종이 있었다. 어느 날 정글에서 말씀을 읽고 있었는데 지나가던 백인이 보고 놀리기 시작했다. 글은 아니? 이해는 되니? 아무런 대꾸도 않고 계속 성경을 읽으니까 백인은 더 놀리기 시작했다. 그러자 식인종은 성경책을 덮어 버리고 백인을 쳐다보며 이렇게 말했다. ! 말씀이 내 안에 없었으면 네가 내 안에 있었을 것이다 말씀을 먹는 말씀의 식인종들이 되자.

75. 사람의 장점만을 볼 수 있는 안경을 써라. 그리고 그 장점을 내 것으로 만드는 배우는 인간, 겸손한 인간이 되라.

76. 축복의 어원은 피를 흘리다(Bleed) 이다. 남을 위해 자기의 목숨을 희생하고 피를 흘리는 것이 진정한 축복이다. 늘 다른 사람을 위한 배려가 있는 피 흘리는 축복의 백성들이 되자.

77. 문제가 나를 사방으로 둘러싸고 포위 했는가? 빠져 나갈 구멍이 없는가? 무릎 꿇고 하늘을 향해 두 손을 들어라. 하늘 문은 열려져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78. 예배는 죽음의 현장이다. 나를 죽여야 하는 싸움이 벌어진다. 졸면 죽지 않는다. 깨어야 죽는다. 죽기 원하면 깨어 있어라.

79. 예배는 예수님을 바라보면서 배우는 시간이다. 주보 보지 말고 남의 뒤 머리 바라보지 말고 예수님을 바라보아야 귀한 인생이 된다.

80. 연애를 하게 되면 전화 통화 시간이 길어진다. 예수님을 사랑하게 되면 기도시간이 길어지게 된다."""

제목

"내 고통의 아들, 핏덩이 두고 눈감을 수 없어"

어머니 라헬. 레아와 라헬 두 자매에게 '어머니'는 과연 어떤 의미였을까? 자식을 낳았다고 해서 진정한 어머니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레아와 라헬을 통해서 배운다. 야곱은 결혼하기 위해 라반을 찾아갔고 거기서 매력적인 라헬을 만났다. 그리고 둘은 사랑에 빠졌다. 야곱은 라헬을 아내로 맞이하기 위해 7년 동안 라반을 섬겼다. 야곱에게 7년은 "라헬을 위하여"(창 29:20, 25) 기다리고 인내하는 삶이었다. 그건 순수한 사랑의 힘이면서 동시에 야곱이 천성적으로 갖고 태어난 욕망의 편집증 증상이었다고 생각한다. ▲ 우물 곁에서 야곱과 만나는 라헬. (Jacob meets Rachael at the well by William Dyce (1806–1864)) (사진 제공 Wikimedia Commons)어느 결에 7년 세월이 지나고, 드디어 야곱과 라헬이 결혼할 날이 되었다. 그런데 라반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을 황당케 한 일이 일어났다. 야곱이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신부를 보니 라헬이 아니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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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니이자 아내이고 싶지만 난 시녀일 뿐"

들어갈 때 다르고 나갈 때 다른 게 사람이란다. 레아도 그렇고, 라헬도 마찬가지였던 모양이다. 라헬은 요셉을 낳기 전까지는 빌하가 낳은 두 아이들을 통해서 한풀이를 하는데, 요셉을 낳고서는 "하나님이 내 부끄러움을 씻으셨다"고 말한다. 라헬은 빌하가 단을 낳았을 때, 자신이 단을 출산한 것처럼, "하나님이 내 억울함을 푸시려고 내 호소를 들으사 내게 아들을 주셨다"고 제 심경을 토로했다. 그리고 빌하가 납달리를 낳았을 때도 자신이 출산한 것처럼, "내가 언니와 크게 경쟁하여 이겼다"고 자랑스러워한다. 이처럼 레아와 라헬은 그들이 자녀를 출산하지 못할 때에는 자신의 시녀들을 통해서 출산 경쟁을 지속하면서 시녀들이 낳은 아이들을 제 자식인 것처럼 행동하는데, 막상 자신들이 아이를 출산하면서, 시녀의 자식들을 제 자식이 아닌 시녀의 자식으로 되돌려 주는 비열한 모습을 보인다. 그렇기에 그들을 진정한 의미에서 어머니라고 할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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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종'에서 '어머니'가 된 여인, 하갈

어머니 하갈. 그 길은 험하고 멀었다. 하갈 이야기는 하갈이 어떻게 진정한 어머니가 되었으며, 어머니 역할을 감당하기가 얼마나 힘겨웠는지를 보여 준다. 성경 기자는 하갈을 이렇게 소개한다. "아브람의 아내 사래는 출산하지 못하였고 그에게 한 여종이 있으니 애굽 사람이요 이름은 하갈이라."(창 16:1) 이렇게 시작하는 하갈 이야기가 어떻게 마무리되는지를 보라. 아브람과 사래가 가나안 땅에 거주한 지 10년이 지났는데, 그 10년은 사래에게는 어머니가 되기를 기다리는 기간이었다. 당시 아브람은 85세 사래는 75세였을 것이다. 물론 지금 우리 나이 계산과는 달랐겠지만, 어쨌든 아이를 출산할 만한 나이는 아니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이제 자신이 어머니가 될 가능성이 전무하다는 사실을 깨닫고("여호와께서 내 출산을 허락하지 아니하셨으니"), 사래는 다른 방법을 찾으려 했다. 하갈을 통해서 아브람의 아이를 낳으려 한 것이다. 사래가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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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성경 암송 구절

A part 새로운 삶 A-1 중심되신 그리스도(고후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A-2 중심되신 그리스도(갈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A-3 그리스도께 순종(롬12: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A-4 그리스도께 순종(요14:21)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A-5 말씀(딤후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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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기독교인 25% "예수 안 믿어도 구원받아"

美 기독교인 25% "예수 안 믿어도 구원받아" 종교에 상관 없이 구원받는다는 생각 미국에서 자신이 '거듭난 기독교인'(born-again Christian)이라고 밝힌 이들 중 4분의 1 가량은 구원과 관련해서 보편구원론(universalism)에 가까운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남침례교 산하 기독교 설문조사 전문 기관인 바나 리서치의 최신 조사 결과에 따르면 거듭난 기독교인이라고 밝힌 이들 중 25%는 "모든 사람들이 결국에는 구원받거나 하나님에게 받아들여진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비슷한 비율인 26%는 "모든 종교는 같은 것을 가르치기 때문에 (구원에) 종교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믿고 있었다. 또한 무려 40%가 "기독교인과 무슬림은 똑같은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 바나 리서치는 보편구원론을 "결과적으로 모든 인간은 죽음 이후에 구원을 받는다"는 믿음으로 정의내렸으며, 거듭난 기독교인에 대해서는 "오늘날 그들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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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룩한 성전

천국, 즉 하나님 나라는 죽어서만 가는 곳이 아니라 이미 우리 가운데 임해 있다. 하나님 나라는 죄인, 상처받은 사람, 감옥에 갇힌 사람을 가리지 않는다. 우리가 다가가 복음과 섬김을 다할 때 그들이 자유를 얻게 될 것이다. 그들이 자유를 얻을 때 하나님 나라가 새롭게 확장된다. -김인중 목사의 ‘셀이 살아나는 이야기’ 중에서-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는 일은 하나님의 몸 된 우리로부터 시작됩니다. 그의 생명이 우리 안에서부터 흘러나와 어둠에 사로잡혀 있지만 스스로 알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질 때, 비로소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는 것입니다. 먼저 거룩한 성전으로서의 자신을 세우십시오. 하나님께로 더 가까이 가지 못하게 막고 있는 거짓된 습관과 죄책감으로부터 벗어나 그리스도인으로서 당당히 서십시오.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고, 그분이 우리에게 베푸신 놀라운 사랑을 숨김없이 전하십시오. 우리는 주님의 자녀입니다. va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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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의 5대제사로 돌아보는 현대예배의 문제점

첫날 강의를 시작하며 박승호 목사(목성연 대표)는 서론 부분을 담당하여 열정적으로 강의를 했다. 다음은 두번째 기사로 레위기에 나타난 5가지 제사를 현대 목회에 적용한 부분이다. ▲박승호 목사(목성연 대표) 레위기에 나오는 5대 제사가 있다. 하나님을 떠난 사람에게 하나님을 만날수 있도록 하나님이 방법을 가르쳐 주셨다. '나하고 친하려면 이렇게 하라' 또 '나는 이런것을 싫어하니 하지마라'라고 하나님 쪽에서 프로포즈해 온 것이 레위기이다. 우리가 하나님과 친해지려면 자기 힘으로 하면 안된다. 결혼예비학교에서 반드시 읽어야 할 "사랑의 5가지 언어"라는 책이 있다. 심플한 책인데 수백만 이혼가정을 살렸다. 그 내용은 결혼할 배우자가 무엇을 제일 좋아하는지를 5가지를 찾으라는 것이다. 배우자의 일순위를 상대가 맞추어 줄수 있어야 한다. 그런데 내가 선물을 좋아한다고 선물을 싫어하는 배우자에게 선물을 자꾸 사다주면서 나는 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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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친상간? 메시야 계보 룻의 조상이 된 여인

롯의 두 딸. 그들이 어머니가 되는 과정을 천신만고(千辛萬苦)라고 함이 좋을 듯하다. 그들은 모두 세 차례 위기를 겪는다. 엘람 왕 그돌라오멜이 이끄는 연합군이 소돔을 쳐서 사람들을 사로잡아 갔을 때, 롯과 롯의 아내, 그리고 롯의 두 딸도 끌고 갔다. 그 과정에서 롯의 아내와 두 딸이 어떤 일을 겪었는지는 알 수가 없지만, 그들이 전리품의 일종이었다는 점에서 군인들로부터 모진 고초를 당했을 가능성이 크다. 그래도 일이 더 커지기 전에 아브라함이 신속하게 구출해 주어서 그들은 소돔으로 돌아와 다시 삶을 시작할 수 있었다. 이것이 롯의 두 딸이 겪은 첫 번째 위기였다. 둘째 위기는 하나님과 함께 아브라함을 방문했던 두 천사가 소돔에 이르렀을 때 일어난다. 롯은 그들을 지극정성으로 대접하고 하룻밤 묵어가게 한다. 그런데 두 천사가 롯의 집에 머문다는 소문을 듣고 소돔 남자들이 그 집으로 죄다 몰려들면서 문제가 심각해졌다. 그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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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편 사랑 목말라 여섯 아들 낳은 어머니, 레아

어머니 레아. 레아는 과연 어머니였는가? 물론 레아가 자식들을 출산했기 때문에 레아는 분명 어머니다. 그러나 레아가 진정한 어머니였는가는 의문이다. 레아는 라반의 두 딸 가운데 언니이다. 성경 기자는 레아를 "시력이 약하"다고 소개한다(창 29:17). 새번역은 "눈매가 부드럽"다고 번역한다. 두 가지 번역이 다 적합하지만, 바로 이어서 나오는 라헬에 대한 소개에 비해서 볼 때, 레아의 외모가 그다지 뛰어나지 못한 건 사실인 모양이다. 남자들이 시선을 줄 만한 미모나 성적 매력이 없었다는 것이다. 야곱은 라헬을 먼저 만났고, 라헬을 사랑했다. 성경 기자는 야곱이 라헬을 위해서 14년을 며칠처럼 일했다고 한다. 그 14년 동안 야곱은 레아를 전혀 안중에 두지 않았던 모양이다. 야곱은 오직 라헬을 위해서 헌신적으로 일했는데, 라반은 결혼식 날 저녁에 라헬이 아닌 레아를 신방에 들여보냈다. 야곱은 그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고 다음날 아침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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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침하면 죄다 죽는, 지아비 잡아먹는 여인?

다말이라는 한 여인. 성경 기자는 다말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특별히 한 장을 할애한다. 다말 이야기를 하는 창세기 38장은 37장에서 시작한 요셉 이야기를 느닷없이 끊고 들어오는데, 이렇게 끊긴 요셉 이야기는 39장부터 다시 시작해서 50장까지 이어진다. 그러니까 창세기 37~50장이 요셉 이야기인데, 38장은 그 흐름을 깨뜨리는 침입자라는 것이다. 37장에 다말 이야기를 하고 38~50장을 요셉 이야기로 하는 것이 깔끔해 보이는데 말이다. 그러나 그렇게 배치했다면, 요셉 이야기를 끊고 다말 이야기가 들어오는 그 돌발성이 약화되었을 것이다. 그런데 무슨 까닭으로 이렇게까지 하면서 성경 기자가 다말 이야기를 하려 했을까? 역사적인 관점에서 성경 텍스트 형성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겠지만, 문학적인 관점에서는 이렇게 볼 수도 있겠다. 37장은 요셉이 애굽에 팔린 이야기로 끝난다(36절). 그런데 마지막 문단인 29~35절은 르우벤이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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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브가, 참 좋은 어머니?

어머니 리브가. 리브가가 아브라함의 종을 따라서 길을 떠날 때, 리브가의 오라버니와 어머니가 "리브가를 축복하여 이르되 우리 누이여 너는 천만인의 어머니가 될지어다. 네 씨로 그 원수의 성문을 얻게 할지어다"라고 축복한다. 리브가는 어머니가 되기 위해서 길을 떠나는 것이다. 이와 비슷한 구절은 이삭을 하나님께 바치려 하다가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축복하는 장면에서 나온다. "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 씨가 크게 번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 네 씨가 그 대적의 성문을 차지하리라."(창 22:17) 어머니가 되기 위해서 먼 길을 떠나는 리브가. 리브가는 마음 설레었겠지만, 마음 아파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아브라함의 종이 빠른 결단을 촉구하자 "리브가의 오라버니와 그의 어머니가 이르되 이 아이로 하여금 며칠 또는 열흘을 우리와 함께 머물게 하라 그 후에 그가 갈 것이니라"(창 24:55)고 한다. 이제 떠나면 언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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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틴로이드존스목사의 마지막 설교 내용 중

마틴로이드존스목사의 마지막 설교 내용 중 기독교는 여러분과 저의 작은 선이 아닙니다. 기독교는 내가 무엇을 행하느냐와 행하지 않느냐의 문제가 아닙니다. 기독교는 내가 다른 사람보다 얼마나 더 나으냐의 문제가 아닙니다. 기독교는 내가 이전보다 얼마나 더 변화되고 나아졌느냐의 문제도 아닙니다. 기독교는 그런 것이 절대 아닙니다. 그러므로 그 모든 것을 잊고 그리스도를 바라보십시오. 그러면 그분의 흠 없고 완전한 의가 보일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분을 믿으면 그분의 의가 여러분에게 주어지고 여러분은 그분의 의를 입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것이나 저것을 행하려고 하고 있습니까? 이 모든 것은 안식을 주지 못합니다. 그래서 그 모든 것은 여러분에게 무익할 뿐입니다. 그러니 중단하십시오. 이것들은 절대로 여러분을 그 어디로도 인도하지 못할 것입니다. 더 멀리 가기 전에 멈추십시오. 기독교는 그리스도를 본받는 종교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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