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14일(목) 복되고 감사한 날, 말씀과 기도 그리고 찬송으로 예배하십시다.
* 새찬송가를 펴서 300장“내 맘이 낙심되며”찬송하십시다.
* 기도하는 마음으로 시편(Psalms) 116편을 소리내어 읽으며 기도하십시다.
1. 주님, 주님께서 나의 간구를 들어주시기에, 내가 주님을 사랑합니다.
2. 나에게 귀를 기울여 주시니, 내가 평생토록 기도하겠습니다.
3. 죽음의 올가미가 나를 얽어 매고, 스올의 고통이 나를 엄습하여서, 고난과 고통이 나를 덮쳐 올 때에,
4. 나는 주님의 이름을 부르며 "주님, 간구합니다. 이 목숨을 구하여 주십시오" 하였습니다.
5. 주님은 은혜로우시고 의로우시며, 우리의 하나님은 긍휼이 많으신 분이시다.
6. 주님은 순박한 사람을 지켜 주신다. 내가 가련하게 되었을 때에, 나를 구원하여 주셨다.
7. 내 영혼아, 주님이 너를 너그럽게 대해 주셨으니 너는 마음을 편히 가져라.
8. 주님, 주님께서 내 영혼을 죽음에서 건져 주시고, 내 눈에서 눈물을 거두어 주시고, 내 발이 비틀거리지 않게 하여 주셨으니,
9. 내가 살아 있는 동안 주님 보시는 앞에서 살렵니다.
10. "내 인생이 왜 이렇게 고통스러우냐?" 하고 생각할 때에도, 나의 믿음은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11. 나는 한 때, 몹시 두려워, "믿을 사람 아무도 없다" 하고 말하곤 하였습니다.
12. 주님께서 나에게 베푸신 모든 은혜를, 내가 무엇으로 다 갚을 수 있겠습니까?
13. 내가 구원의 잔을 들고, 주님의 이름을 부르겠습니다.
14. 주님께 서원한 것은 모든 백성이 보는 앞에서 다 이루겠습니다.
15. 성도들의 죽음조차도 주님께서는 소중히 여기신다.
16. 주님, 진실로, 나는 주님의 종입니다. 나는 주님의 종, 주님의 여종의 아들입니다. 주님께서 나의 결박을 풀어 주셨습니다.
17. 내가 주님께 감사제사를 드리고, 주님의 이름을 부르겠습니다.
18. 주님께 서원한 것은 모든 백성이 보는 앞에서 다 이루겠습니다.
19. 예루살렘아, 네 한가운데서 주님의 성전 뜰 안에서, 주님께 서원한 것들을 모두 이루겠다. 할렐루야.
* 사도신경으로 소리내어 주님앞에서 신앙고백을 하십시다.
* 새찬송가 93장“예수는 나의 힘이요” 찬송하십시다.
* 구약 민수기(Numbers) 22장-24장을 성경을 펴서 소리내어 읽읍시다.
본문을 통해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의 은혜와 사랑이 무엇인지 묵상하십시다.
* 신약 마가복음(Mark) 9장-10장을 소리내어 읽읍시다.
본문을 통해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의 은혜와 사랑이 무엇인지 묵상하십시다.
* 새찬송가 400장“험한 시험 물 속에서” 찬송하십시다.
* 기도하는 마음으로 시편(Psalms) 70편을 소리내어 읽고 난 후
세계를 위해, 국가들을 위해, 세계 선교와 지역 복음화를 위해,
교회를 위해, 가정을 위해, 나 자신을 위해 간구하십시다.
1. 주님, 너그럽게 보시고 나를 건져 주십시오. 주님, 빨리 나를 도와주십시오.
2. 내 목숨을 노리는 자들이 수치를 당하게 해주십시오. 내 재난을 기뻐하는 자들이 모두 물러나서 수모를 당하게 해주십시오.
3. 깔깔대며 나를 조소하는 자들이 창피를 당하고 물러가게 해주십시오.
4. 그러나 주님을 찾는 사람은 누구나 주님 때문에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해주십시오. 주님의 승리를 즐거워하는 모든 사람이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하고 늘 찬양하게 해주십시오.
5. 그러나 불쌍하고 가난한 이 몸, 하나님, 나에게로 빨리 와 주십시오. 주님은 나를 도우시는 분, 나를 건져 주시는 분이십니다. 주님, 지체하지 마십시오.
* 주기도문으로 오늘의 기도회를 마칩니다. 오늘도 믿음으로 승리하시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