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나타 목회 자료 관리 Maranatha Pastoral Resources Management
빅토빌, 빅터빌, 빅토밸리, 빅터밸리, 하이데저트, 교회, 복음, 믿음, 소망, 사랑, 십자가, 목사, 김성일, 애플밸리, 헤스페리아, 히스페리아, 필랜, 필란, 필렌, 학교, 코로나, 코비드, 캘리포니아, 샌버나디노, 카운티, 산불, 폭염, 건강, 취업, 빅토벨리, 빅터벨리, 은행, 호텔, 모텔, 여행, 교단, 장로교회, 장로, 집사, 권사, 새신자, victorville, Hesperia, Apple Valley, Victor Valley, High Desert, Church, School, Covid, Corona, Virus, Pastor, Phelan, San Bernardino, County, Godspel, Korean Church, 한인교회, 한인, 영생, 구원, 부활, Adelanto, College, Youth, Group, Activity, Korean, 미국, 영광, 승리, 평화, 평강, 제일, 중앙, 예수, 마음, Jesus, Christ, Holy Spirit, God, Jesus Christ, Presbyterian Church
  • 171
완전 하라

"아브람의 99세 때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너는 내 앞에서 행하여 완전 하라"(<창 17:1>)

하나님께서 아브람에 나타나심이 성경에 기록된 대로는 이러하다.
1. 떠나가라 하실 때           <창 12:1>~3
2. 가나안 땅 세겜에 들어갔을 때     <창 12:8>
3. 롯이 그 곁을 떠났을 때        <창 13:14>~17
4. 후사를 별같이 주시려는 약속 때    <창 15:1>~11
5. 99세때에               창 17:1~22
6. 사라의 잉태를 선언하실 때      <창 18:1>~21
7. 이스마엘을 내보내라 하실 때     <창 21:12>
8. 이삭을 번제로 명하실 때       <창 22:2>
아브람의 나이 성경에 기재됨이
1. 가나안에 들어갈 때          75세 <창 12:4>
2. 작첩할 때              85세 <창 16:3>
3. 이스마엘을 낳을 때          86세 <창 16:16>
4. 할례의 언약을 주실 때        99세 <창 17:1>
5. 세상 떠날 때            175세 <창 25:6>

 이상의 모든 기록에 각각 주시는 교훈이 있으려니와 이번 나타나서는 그 분부하심이 "완전 하라"가 중요한 말씀이시다. 때로 성경에 완전 하라, 온전 하라 등 문구도 많이 나타난다. 이스라엘 선민에게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 앞에 완전 하라"(<신 18:13>) 다윗은 자신의 신앙을 고백하면서 "내가 또한 그 앞에 완전하여 나의 죄악에서 스스로 지켰나니"(<시 18:23>) 
"내가 완전한 길에 주의 하오리니"(<시 101:2>) 하나님 앞에 행하여 완전 하라 하심이니 사람 앞이 아니다. 그가 보시는 데서 완전 하라심이니 그 앞에서 숨길 것은 없음이라. 그가 보시고 인정하시면 그는 완전한 자이다. "행위 완전하여 여호와의 법에 행하는 자가 복이 있음이여"(<시 119:1>) 
아브람의 작첩을 할 때 내외 간의 합의한 것으로 저는 실행하였음이라 하나님께서 그 허락하신 후예를 별과 같게 하신다함을 믿었지만 사래의 말에 동조하여 크나큰 사실을 한 것이니 그가 아직 100%로 하나님 앞에 살지 못했음이라. 아내 앞에서 보다 내 앞에서 완전 하라심이다.
 어느 일은 자의로 내외 간 합의해서도 그의 재가를 받았어야 했을 것이다. 하나님 없이 한 일은 다 완전하지 못한 것이다. 하나님 앞에서 완전함을 인정받음은 주님의 행하심 같이 주님은 세상 떠날 날이 가까움을 아시고 "세상에 있는 자기 사람들을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하시니라."(<요 13:1>) 
이대로 이다. "할 마음만 있으면 있는 대로 받으실 터이요 없는 것을 받지 아니하시리라."(<고후 8:12>) 내 있는 대로 그에게 드린다. 그를 섬긴다 하면 되는 것이요 또 그대로 받을 것이라 하심은 다른 말로는 그에게 전적 순종하는 일이 그 일이 될 것이다. 때로 이런 예를 들어본다.
 원은 작은 원이나 큰 원이나 360?u51060 ?다.
주님의 가지신 그 사랑의 크심은 내가 가진 그것과는 보다도 되지 아니하나 내게 있는 것을 다할 때는 비록 적은 원이나 360?u50836 ? 주님의 그 크신 원은 양적으로는 비교할 수 없다 하되 그도 360?u51068 ? 뿐이라, 이렇게 사는 것이 그 앞에 완전히 행함이 된다고 생각할 때 극히 안심이 된다 할 것이다.

오늘 이 하나님의 분부하신 말씀에 하나님의 속성을 자신이 분명히 말씀하심이니 "나는 전능하신 하나님이라"는 말씀이시다. 모세에게 그가 물을 때 자신을 계시하셨거니와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출 3:14>) 이와 같이 여기 여호와 하나님 자신이 아브람에게 분부하시면서 자신이 어떠하신 분이심을 계시하셨다.
 "전능하신 하나님"이시라고 이삭이 야곱을 외가로 보낼 때 "전능하신 하나님"(<창 28:3>)께 부탁하였다. 야곱이 집으로 돌아온 다음에도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니라."(<창 35:11>) 야곱이 베냐민을 형들에게 맡기면서 "전능하신 하나님께서"(<창 43:14>) 야곱이 요셉을 만나서도(<창 48:3>) 
야곱이 임종때에 뭇아들에게 축복할때도(<창 49:24,25>) 모세에게도 "내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전능의 하나님으로 나타났으나"(<출 6:3>) 나오미도 "전능자가"(<룻 1:20>) 욥기에도 "전능자의 경책을"(<욥 5:17>) 이사야에도 "전능자에게서 멸망이 임할 것임이로다.
"(<사 13:6>) "멸망같이 전능자에게로서 이르리로다."(<욜 1:15>) 전능자니 다 그 손에 있거니와 여기 그 앞에 완전하게 삶도 전능자에게 있다는 말씀은 내게 완전히 행할 힘이 있는 것이 아니다. 그가 전능하셔서 이조차 나로 행케 하심이니 구원도 심판도 전능자에게 있거니와 내 완전한 삶조차도 전능자가 나로 이렇게 전적 순종으로 살게 하심이라. 내게 있지 않고 그에게 있음이다.
 
"이루었다, 얻었다 자기 판단은 금물이다."
"전능하신 이를 힘입어 나도 완전하게 산다." 

제목
골육
하나님이 찾아오...
어두운 영각으로는
에섹에서 르호봇까지
이삭에게
순수한 신앙혈통...
하나님의 방백
독자를 번제로
기한에 미쳐
남방의 유혹
야간검색(夜間檢索)
직선 상에 만남
완전 하라
불가능에서의 가...
두려워 말라
견물외면(見沕外面)
육각(肉覺)의 판단
복의 근원
평지를 만나
후예
태그 목록
빅토빌, 빅터빌, 빅토밸리, 빅터밸리, 하이데저트, 샌버나디노, 리버사이드, 캘리포니아, 애플밸리, 헤스페리아, 필랜, 필란, 필렌, 아델란토, 헬렌데일, 바스토, 피논힐스, 라이트우드, 루선밸리, 옥힐, 오로그란데, 교역자, 한인회, 부동산, 학군, school, hotel, 식당, restaurant, sushi, Victorvalley, Victo Valley, Seminary, Semitary, 구원, 복음, 생명, 천국, 사랑, 소망, 믿음, 장로교회, 선교교회, 연합교회, 목사회, 교회협의회, 신학교, 호텔, 경제, 정치, 남가주, 미주, 카운티, county, community, presbyterian church, Victorville, Apple Valley, Hesperia, Phelan, Adelanto, Helendale, Barstow, Pinon Hills, Wrightwood, Lucern Valley, Oak Hills, Oro Grande Korean American Church 한인 교회, 다민족 교회, 개혁 신학 생활 연구소, 한인 목회자 사역회 예수 마음 세계 선교회, SDT 선교회, 신속 정확 편리 정보 방송국, 예수마음 출판사, 한인 교회 연합, 예수마음 성경 대학, 예수마음 교회 그룹, 김성일목사, 김성일 목사, California, San Bernardino, Riverside, Gospel, Faith, Love, Life, pastor, Salvation, heaven, Mission, Southern California Nevada, Las Vegas, 라스베가스, 라스베이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