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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elan Chapel - 부활하셨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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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활하셨네


사무엘기상 2:6-10
고린도전서 15:51-57
마가복음서 16:1-8 


오늘은 부활절입니다. 그러나 이번 고난주간 너무 안타깝고 어두웠습니다. 세상이 그렇게 어두운 것을 근래에 들어 처음 경험 한 것 같습니다. 고난주간 예수께서 당하신 고난을 엄숙하게 동참하며, 기도하며 보냈습니다. 그런데 고난주간이 시작되는 지난 수요일 우리는 또 하나의 고난을 겪어야 했습니다. 지금도 고난이 끝나지 않았습니다. 저 혼자 자문자답해 봅니다. 여러분도 그러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내 사랑하는 아들이, 딸이 지금 진도 앞바다에 있는 뱃속에서 이 땅에 태어난 생의 역사를 끝내는 것을 받아들이시겠습니까? 그럴 자신 있으십니까? 저는 그럴 수 없습니다. 여러분 모두도 다 아니라고 할 것입니다. 그들을 생각하면 너무 가슴이 아픕니다. 그 젊은 친구들은 비록 우리가 몸으로 낳지는 않았지만 가슴으로 낳지 않았습니까? 우리의 미래를 걸머져야 할 친구들 아닙니까? 이 상황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우리를 위해서 죽으신 주님 우리 젊은이들이 아직도 바다 물속에 있습니다. 당신의 십자가를 그곳에 가져가 주십시오. 그 사람들이 짊어져야 할 작은 십자가들 당신의 큰 십자가에 옮겨주시옵소서. 당신의 십자가가 그들이 지고 있는 고난과 죽음의 십자가를 삼켜 주시옵소서. 그리고 당신의 부활 속에 그들의 부활도 함께 담아 주시옵소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지금의 기도는 이렇습니다. 오늘 예수께서는 아무 말도 하시지 않는 게 아니라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누구든지 나를 따르려고 하면 그 말은 나와함께 고난 받아 죽고, 부활하려고 하면 큰 십자가가 있지만 예배드리고 나갈 때 저 뒤에 있는 작은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와라. 그러면 내 큰 십자가에 당신들의 십자가와 함께 부활의 그날까지 하겠다고 약속하십니다. 오늘 부활절 아침 참 아름다운 주일이지만 이렇게 슬픈 가슴을 부여안고 주님께 호소합시다. 주님, 당신의 십자가가 우리의 십자가가, 또 우리의 십자가가 당신의 십자가가 되도록 축복하여 주옵소서. 당신을 믿습니다. 

예수께서는 두 법정에 서십니다. 한 곳은 대제사장 가야바가 심판장이 되는 법정입니다. 그 법정의 이름은 유대인 대표들로 구성된 '산헤드린'입니다. 이스라엘 종교와 관련해서는 우리나라 국회와 법원의 역할까지 함께 수행했습니다. 가야바는 대제사장입니다. 그 앞서 자신의 장인이 대제사장을 지냈으며, 그의 이름은 안나스입니다. 안나스는 다섯 아들이 있었는데 그들이 모두 대제사장직을 수행합니다. 이후에 그의 사위인 가야바도 대제사장 역할을 합니다. 그만큼 엄청난 힘과 영향력을 갖고 있는 집안입니다. 예수께서는 유대인 이셨기 때문에 유대인 법정에 섰습니다. 가야바가 예수께 묻습니다. 네가 하나님의 아들 메시야냐? 예수는 그렇다고 대답합니다. 하나님을 참칭하고 훼방한 죄로 예수에게 사형언도가 내려집니다. 당시재판부의 구성은 71명으로 에세네파, 사두개파, 바리세파, 젤롯당 등 여러 종파들이 함께 구성합니다. 가야바 법정은 전체 회의를 회집한 것이 아니라 상임위인 23명만을 회집합니다. 이 중에 2/3가 가야바 대제사장의 직간접적인 영향에 있었고, 가야바 대제사장은 그의 장인 안나스의 영향에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예수 생전에 바리새파 사람들과 논쟁과 갈등이 많았습니다. 후에 바리새파 사람들의 학문적 그리고 영적 지도자인 가말리엘선생이 이렇게 말합니다. 예수라는 사람이 혹세무민하고 거짓말을 했으면 당연히 얼마 지나지 않아 들통이 나 그 운동이 없어 질 것이고,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로 은혜를 받고 계시를 받았으면 그 누구도 막을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이 바리새파 사람들의 입장입니다. 그런데 바리새파 사람들은 부활에 대해서는 사두개파 사람들과는 다른 입장입니다. 바리새파 사람들은 부활을 믿었습니다. 그러나 사두개파는 그렇지 않았으며, 가야바 대제사장은 사두개파였습니다. 이것이 십자가 처형과 얼마나 상관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사실 하나는 분명합니다. 역사의 아이러니입니다. 부활을 믿지 않는 사두개파가 중심이 되어 예수를 십자가 사형언도를 내립니다. 바리새파 사람들은 그 결정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법체계상 가야바 법정에서 선고된 사형이 집행되려면 로마제국 총독의 허가가 있어야 됩니다. 그래서 예수를 빌라도 법정으로 끌고 갑니다. 빌라도 총독은 예수를 죽일 의도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빌라도는 유대법정이 선고한 사형을 용인 할 수밖에 없는 정치적 결단을 합니다. 빌라도가 예수께 묻습니다. 네가 유대인의 왕이냐? 예수는 대답하지 않습니다. 예수의 대답 없음이 빌라도 법정에서는 긍정의 대답으로 받아들여졌고, 예수는 십자가에서 죽습니다. 예수가 십자가에서 죽고 부활한 후에 이름이 바뀝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됩니다. 그리스도는 메시아의 헬라어 번역으로 구약성경의 메시아와 똑같습니다. 예수는 예수로 죽었지만, 부활한 후에는 예수 그리스도가 됩니다. 본인 스스로 만든 이름이 아니라 우리가 신앙으로 붙인 이름입니다. 예수는 죽임을 당하기까지 많은 사람의 손을 거칩니다. 고소하는 사람, 때리는 사람, 창으로 찌르는 사람, 험담하는 사람, 그리고 다른 많은 사람들이 예수를 죽이는데 참여합니다.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은 십자가에서 죽는 일입니다. 그리고 그 죽은 예수를 무덤에 묻는 것까지입니다. 이렇게 예수의 역사는 무덤에 묻히는 것으로 끝이 났습니다. 그에 반해 부활은 사람이 할 수 없는 전혀 다른 일입니다. 부활은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하시는 일입니다.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예수를 사랑하는 여성들이 아침 일찍 무덤에 갔을 때 돌문이 열려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인간이 아닌 자기 천사를 통해 돌문을 열었다고 되어있습니다. 부활은 인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서 시작됩니다. 지금 우리의 아이들과 다른 많은 사람들이 진도 바다에 있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시신을 건져내고, 산 사람이 있으면 빨리 구조해서 생명의 호흡을 주는 것입니다. 부활은 하나님께 맡기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죽으실 때 내가 이 땅에 보내 받은 사명을 모두 완수 했습니다. 십자가의 죽음으로 예수의 일을 끝냈습니다. 하나님, 그 다음부터는 제가 할 일이 없습니다. 당신 손에 내 영혼을 맡깁니다. 그 뜻은 죽음으로 제 일을 다 끝냈습니다. 이제는 하나님이 직접 제 운명을 스스로 결정하셔서 이루십시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그것까지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일을 이루시고 나서 예수의 이름을 바꿨습니다. 육으로 살던 예수를 뒤로 하시고, 새롭게 창조를 하신 것입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호흡을 불러 넣어서 인간을 창조했고, 죽음이후로부터는 하나님이 새로운 인간을 창조하십니다. 새롭게 창조된 인간의 이름이 그리스도입니다. 여러분 예수 믿으시지요? 또 그리스도도 믿으시지요? 예수 믿는 사람과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그리스도는 십자가에 못 박히셨던 분입니다. 십자가 못 박힘 없이 부활한 그리스도가 될 수 없습니다. 요즘 세상에 많은 사람이 나타나 자신들의 재림주라고 주장합니다. 여러분 질문하셔야 합니다. 다른 신학적 이야기 하지 마시고요. 당신 십자가에서 죽은 일 있습니까? 십자가에서 죽었다는 증거를 가져오시오. 그 십자가에서 부활했다는 증거를 보여주시오. 그렇다면 당신이 새로 파송 받은 또 다른 메시아임을 내가 믿을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임을 자처하는 사람은 반드시 죽어야 합니다. 죽고 나서 부활한 사람이 그리스도로 새롭게 인침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 없는 그리스도가 불가능하고, 그리스도는 귀신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그분은 예수로 살았어야 합니다. 우리가 믿는 분은 예수 그리스도, 또는 그리스도 예수입니다. 부활절은 십자가에서 죽으신 분이 살아나셨습니다. 우리도 십자가 고난 받고 죽으면 살아나서 부활한 그리스도의 형제자매가 됩니다. 그래서 그분의 부활이 오늘 우리에게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부활은 우리가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하십니다. 맡기고 사시지요. 내가 다 관여할 필요 없잖아요. 중요한 것은 미래가 분명한 사람은 현재가 아름답습니다. 내일이 분명한 사람만이 오늘 현실을 복되고 힘 있게 살아 갈 수 있습니다. 부활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예수로서 삶이 아름답습니다. 내일의 꿈이 없는 사람이 어찌 오늘을 아름답게 만듭니까. 내일 일을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으니 걱정하지 마십시오. 오늘을 행복하게 사시고 싶으시죠, 그러면 미래를 확인하십시오. 미래에 대한 확인이 없이 오늘 내가 의문 없이 아주 아름답게 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사랑하는 우리보고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능력을 믿고 오늘 예수와 함께 사는 삶을 복되게 살라 하십니다. 수난도 죽음도 부활 속에 넣고, 미래의 부활의 힘을 받는 자가 오늘 십자가와 예수의 삶을 복되게 살 수 있습니다. 강하게 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께서 하시는 말씀, 나와 함께 십자가를 넘어서 부활의 길을 가자. 그렇게 믿는 사람은 오늘 부활이 의미가 있고요, 그렇지 않는 사람은 부활절을 지키지 않아도 됩니다. 하나님께 맡기고 삽시다. 그것이 신앙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예수 믿는 사람을 '그리스도인'이라고 합니다. 예수로 살데 부활한 능력으로 살자. 미래를 확실히 알고 살자. 

예수가 십자가에서 죽으실 때 십자가에 '나사렛 예수, 유대인의 왕'이라는 푯말이 붙었습니다. 이것은 라틴어로 I?sus Nazar?nus, R?x I?dae?rum 라고 하며, 예수의 I, 나사렛의 N, 왕 R, 그리고 유대인을 의미하는 I의 앞글자만 가지고 `INRI` 라고도 합니다. 예수는 빌라도 앞에서 유대인의 왕으로 죽었습니다. 그것이 예수의 운명입니다. 부활하셨죠. 부활 후 예수의 이름이 달라졌습니다. 예수는 유대민족의 왕이 아니라 온 세계만방의 구세주가 되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유대인의 왕으로 민족주의 왕이 아닙니다. 온 나라, 온 세계 전체의 구세주로 등극하셨습니다. 미안하지만 빌라도 법정은 이 사실을 몰랐습니다. 유대인의 왕을 죽였더니 부활하는 것은 세계의 구세주였습니다. 제가 유대인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나 더 하려고 합니다. 2009년 7월에 이탈리아 신문이 보도한 특집이 하나 있습니다. 주후 70년 전후에 쓰여진 것으로 예수를 쌌던 세마포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발견된 것을 가지고 프랑스의 학자들과 의사들이 DNA 검사 등 의학적인 검사를 하고 나서 이런 결론을 내렸습니다. 예수의 머리와 목 부분에 70군데의 상처와 적어도 100군데 이상의 채찍질의 상처가 있었을 것이다. 이것으로 이미 예수는 죽은 것이나 마찬가지다. 이를 통해 우리는 당시의 십자가 처형에 처했던 고문의 실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예수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예수가 죽어서 나사렛 사람유대인의 왕이라는 푯말아래 죽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는 다시 세계의 왕으로 부활하셨습니다. 

최근에 아주 존경할 유대인 학자 벤 코림이 중요한 내용을 발견했습니다. 그 내용은 INRI라고 하는 라틴어 머리글자, 헬라어 머리글자, 아람어 머리글자를 히브리어로 바꿔보니 'JHWH`로 그 뜻은 여호와, 야훼라는 말의 머리글자가 됩니다. 이후 이 분이 하는 말입니다. 우리는 2000년 전 사기 치는 유대인의 왕이 죽은 줄 알았는데 머리글자가 야훼, 여호와 이었다. 하나님 우리를 구해 주시옵소서. 이것은 어느 학자 이야기가 아니라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입니다. 예수라 이름하는 구세주가 십자가에서 우리 대신 죽으셨고, 이 분을 하나님이 살렸습니다. 살려내시고 그리스도라는 새로운 이름을 주셨습니다. 이 땅에서 고난당하는 모든 사람들 예수와 함께 사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이 그분의 능력으로 그리스도라고, 그리스도인이라고 구원해 주실 것이다. 유대인의 왕이 아니라 만왕의 왕, 만민족의 구세주, 온 땅의 구세주, 그분이 부활하셔서 오늘 우리와 함께하십니다. 이분이 약속하십니다. 내 몸을 빵으로 먹는 사람은 나와 함께 영원한 생명에 들어 갈 수 있다. 내가 흘린 보혈은 포도주 삼아 마시는 사람은 나와함께 생명을 맛볼 수 있다. 이 길로 함께 가자. 이것이 오늘 예수의 말씀이고, 그리스도의 약속입니다. 이 길로 갑시다. 부활의 사람이 되십시오. 부활로 오늘을 그리고 내일을 끌고 가십시다. 주님의 축복을 기원합니다. 아멘.

제목
Strategies to keep from falling 01

Strategies to keep from falling Practical steps to maintain your purity and ministry. -Randy C. Alcorn 출처 http://www.christianity.net/leadership/classics/6L3047.html Of all the articles Leadership has published, this may be the most photocopied. We still get requests for it, eight years later, because the author offered specific, practical steps for handling a common and powerful temptation. When we decided to reprint it, we asked Randy what has happened since the article first appeared. He writes: "I wasn't prepared for the extent to which this article would strike a resonant chord among pastors and parachurch workers around the world. Professors distributed copies to students, missions organizations circulated it to their fields, pastors quoted sections from the pulpit, radio preach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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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egies to keep from falling 02

Dealing with the subtle signs of sexual attraction. There's a mystique about spiritual ministry that some people find attractive. Their attitude toward the pastor can border on infatuation. It's flattering for a male pastor, who perhaps is nursing fresh wounds from the last board meeting, to receive attention from an attractive woman who obviously admires him and hangs on his every word. (The deaconsjumped on his every word.) Often the woman's husband is spiritually dead or weak. Finding him unworthy of her respect, she transfers her affection to this wonderfully spiritual man, her pastor. This is usually unconscious and therefore all the more dangerous. She may send notes of appreciation or small gifts; he may reciprocate. Expressions of affection may inch beyond the healthy brother-siste...

  • 1088
Strategies to keep from falling 03

Regularly rehearsing the consequences. I met with a man who had been a leader in a Christian organization until he fell into immorality. I asked him, "What could have been done to prevent this?" He paused for only a moment, then said with haunting pain and precision, "If only I had really known, really thought through, what it would cost me and my family and my Lord, I honestly believe I never would have done it." In the wake of several Christian leaders' falling into immorality, a co-pastor and I developed a list of specific consequences that would result from our immorality. The list (see article, "The Real and Untold Cost") was devastating, and to us it spoke more powerfully than any sermon on the subject. Periodically, especially when traveling or in a time of weakness, we read throug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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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en a Child Dies 01

When a Child Dies In times of greatest grief, there's power in the presence of a pastor. by Cinda Gorman 출처 http://www.christianity.net/leadership/classics/8L1108.html Cinda Gorman wrote this article for Leadership in 1989, and readers deeply appreciated its wisdom. Less than two years after the article appeared, friends in her congregation lost their 20-month-old son in a drowning accident. She told us recently, "The death was probably one of the most difficult things we've experienced. It was more intense and just as emotionally wrenching as the death of Jarrett [whom she writes about in this article]. It never gets easier." Yet later, the grieving father shared with Cinda, "You've helped us like no one else could." That's why a pastor is so needed when a child dies, and why we decid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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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en a Child Dies 02

Choose the discussion site carefully. As promised, I called on the Meekers that first morning to be there when they told Jenny their sad news. Cradled in her parents' laps, she alternated between tears and amazingly perceptive observations. She said, "I wish I could just wake up and this would all be a bad dream." When we discussed that accidents sometimes happen even to children, she remarked, "Jarrett never got to grow old and be a grandpa." While we chose Jenny's bedroom for this conversation for the sake of privacy, I now consider that a mistake. Her subsequent unpleasant dreams about things on the walls and dressers might have been because we shared such traumatic news in a place she called her own. Many books help explain the concept of death to children. Most agree that a 5-year-old...

  • 747
Workin' 5 to 9 02

Surprise 4: How pastors learn to manage time When Bill Vest came to Wildwood Baptist Church in Englewood, Tennessee, the church didn't have a budget, constitution, or formal organizational structure. That lack created a huge amount of work. "After five years," he says, "we now have some systems in place to make decisions, organize ministry, and fulfill our vision." Vest was also de facto construction supervisor on their church's addition, pounding nails by day and doing ministry by night. "It about killed me," he admits. Thankfully, the church recognized how tired their pastor was and released Vest from all responsibilities except preaching until he feels rejuvenated. "I think we've entered a new stage in the lifecycle of this church," he says. "I've learned how not to work. Now I'm learni...

  • 8083
Workin' 5 to 9 01

Workin' 5 to 9 Leadership's comprehensive look at how much pastors work--and how they feel about the load. by Edward K. Rowell 출처 http://www.christianity.net/leadership/current/ If I hear one more crack about pastors working just one day a week, I may have to hurt someone." So said my friend Rick as the community's pastors gathered for our monthly lunch at the El Sombrero restaurant. "People don't really believe that, do they? I work longer hours than anyone on my board." "I was away from home every night last week," groused Andy, as he reached for the guacamole. "Go tell my kids their dad has an easy job and see what they say." "My deacons told me I should slow down at church and play a lot more golf," claimed Ron. "They're afraid I'm going to burn out." The conversation stopped. We s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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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에 대한 명언 모음

감사는 갚아야 할 의무이지만 어느 누구도 그것을 기대할 권리는 없다. - J.J. 루소 감사는 예의의 가장 아름다운 형태이다. - 자끄 마리땡 감사를 받기 위해서 먼저 고마움을 표시하라. - 그라시안 감사의 의무를 다했다 해서 누구나가 은혜를 잊지 않고 있다고 자만할 수는 없다. - 라 로슈푸코 감사하고 받는 자에게는 풍성한 수확이 따라온다. 말만으로서 감사하는 것은 믿을 만한 것이 못된다. 진정한 감사는 마음으로 감사하고 행동으로 나타내라. - 블레이크 감사하는 마음은 상인의 성실성과는 닮은 데가 있다. 즉 상인의 성실성은 거래를 유지시킨다. 그런데 사람이 지불을 하는 이유는 반환하는 것이 옳기 때문이 아니고 돈을 빌려 줄 사람을 좀더 손쉽게 찾아내기 위해서다. - 라 로슈푸코 감사한 마음처럼 아름다운 것은 없을 것이다. 우리가 누구에겐가 감사하고 있을 때는 거기에는 불화나 반목 같은 것은 발붙이지 못할 것이다. - 박지원 고마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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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의 철학

제2차 세계대전 후 일본 해군장교 가와가미 기이치 씨가 고국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일본의 현실은 차마 눈을 뜨고 볼 수 없을 정도로 피폐해져 있었다. 그는 매일 불평과 불만의 세월을 보냈다. 그런데 이런 생활이 계속되자 그의 몸이 굳어져 움직일 수가 없었다. 정신과 의사인 후치다 씨는 그에게 이런 처방을 내렸다. "하루에 1만 번씩 '감사합니다.'라고 말하세요. 감사의 마음이 당신의 병을 치료해 줄 것입니다." 그는 병석에서 매일 '감사합니다.'라고 중얼거렸다. 하루는 그의 아들이 감 두 개를 건네주었다. 가와가미 기이치 씨는 손을 내밀며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런데 그 때부터 굳었던 몸이 풀리고 질병에서 벗어났다. - 월간 좋은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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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권세에 대한 성도 자세 01

그리스도인은 본질적으로 하나님 나라에 속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입니다. 그러면서도 이 세상나라가운데서 살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이중국적 소유 자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두 나라의 법 모두를 지킬것을 요구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경은 이 두가지 법 사이에 서 있는 하나님의 백성에게 어떻게 할 것을 가르치고 있는지를 알아야 하겠습니다. 첫째로 국가의 권세의 근원은 하나님에게서 나온것입니다. 성경은 "권세는 하나님께로 나지 않음이 없나니 모든 권세는 다 하나님의 정하신 바라"고 말씀합니다. 국가의 권세는 국민에게서 나온 것이 아닙니 다. 대통령에게서 나온 것도 아닙니다. 국가 자체가 권세를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닙니다. 만물의 주권자이신 하나님에게서 나온 것입니다. 하나님이 교회의 주권자이신것과 마찬가지로 국가의 주권자이십니다. 교회가 하나님 의 주권하에 있는 것처럼 국가도 하나님의 주권하에 있어야 합니다....

  • 345
국가 권세에 대한 성도 자세 02

지난 주간에 14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치뤘습니다. 우리가 뽑은 이 국회의원들은 국가의 법을 제정하고 개정하는 일을 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우기는 그들이 제정한 법을 지켜야 할 사람들이 된 것입니다. 우리가 국가의 법을 지켜나가는 일에는 여러가지 갈등이 생길때가 있습니다. *과연 그 법이 예수믿는 신자로서 지켜야할 법인지 갈등이 생길때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 살고 있지만 하나님 나라의 백성인데 그런 국가의 법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 나라의 법에 어긋나는 일이라고 생각되는 일도 있을 수 있는 것입니ㄷ다. *어떤 경우는 그 법을 집행하는 사람들의 부당한 요구를 받을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정상 그요구를 거부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또 어떤 경우는 그 법을 지키는 것이 힘이 들거나 법을 지킴으로 손해가 된다고 생각될때 갈등이 ㅇ생깁니다. 이런 문제들을 안고 있는 그리스도인인 우리가 이런 법을 제정하고 집행하는...

  • 99
국가 권세에 대한 성도 자세 03

우리 사회는 이런 점에서 수많은 문제를 안고 있다고 봅니다. 국가가 불의한 법을 만들어서 불의하게 사용하거나 정당한 법을 만들엇더라도 그것을 불의하게 사용하는 사회라고 한다면 그 국민은 하나님앞에서 도무지 복받는 국민이 될 수 없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뜻을 거역하는 국가이기 때문입니다. 국가에 권세자들을 세우신 또 하나의 이유는 악을 억제하고 악을 징벌하기 위한것입니다. 그걸위해서 권세자들에게 `칼'을 주셨습니다. 힘을 주셨다는 말입니다. 권세를 주셨습니다/ 국가의 권력은 악을 억제하고 이미 저질러진 악을 징벌하는데 사용되어져야 합니다. *17세기 영국의 철학자인 토마스 홉스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인간은 자연상태로 나두면 인간은 늑대가 된다'. 인간이 자기 마음대로 살도록 방치한다면 약육강식의 세상이 된다는 것입니다. 성경은 인간의 부패성을 적나라하게 고발하고 있습니다. 인간이야말로 `만물보다 심히 부패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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