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나타 목회 자료 관리 Maranatha Pastoral Resources Management
빅토빌, 빅터빌, 빅토밸리, 빅터밸리, 하이데저트, 교회, 복음, 믿음, 소망, 사랑, 십자가, 목사, 김성일, 애플밸리, 헤스페리아, 히스페리아, 필랜, 필란, 필렌, 학교, 코로나, 코비드, 캘리포니아, 샌버나디노, 카운티, 산불, 폭염, 건강, 취업, 빅토벨리, 빅터벨리, 은행, 호텔, 모텔, 여행, 교단, 장로교회, 장로, 집사, 권사, 새신자, victorville, Hesperia, Apple Valley, Victor Valley, High Desert, Church, School, Covid, Corona, Virus, Pastor, Phelan, San Bernardino, County, Godspel, Korean Church, 한인교회, 한인, 영생, 구원, 부활, Adelanto, College, Youth, Group, Activity, Korean, 미국, 영광, 승리, 평화, 평강, 제일, 중앙, 예수, 마음, Jesus, Christ, Holy Spirit, God, Jesus Christ, Presbyterian Church
  • 171
독자를 번제로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 가서 내가 네게 지시하는 산 거기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창 22:2>)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시험하시려고" 하심은 하나님께서 그를 아시고자 하심이 아니다. 아브라함의 신앙을 더 견고케 하시려고 또는 오고 오는 세대에 한 본을 삼으시려고 높이 세우심이다. 아브라함은 만세에 사표로 빛나게 됨이다. 이 한 구절 말씀 속에 독자, 지시하는 산, 번제 이 세 낱말을 바로 받을 것이다.

1. 독자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를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복음 중 복음이라는 성구이다. 아브라함에게도 "네 아들 네 사랑하는 독자인 것이다. 백살에 얻은 아들, 받은 아들이다. 하나님께서 주님을 향해서도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마 3:17, >마17:5) 
"지극히 큰 영광 중에서 이러한 소리가 그에게 나기를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실 때에 저가 하나님 아버지께 존귀와 영광을 받으셨느니라."(<벧후 1:17>) 아브라함은 순종하였고, "네가 네 아들 네 독자라도 내게 아끼지 아니하였으니 내가 이제야 네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줄 아노라."(<창 22:12>) 
이 말씀 속에 "네가" 하는 말이 네 번이나 나온다. 이로써 아브라함의 신앙의 다짐을 하심인 줄 알게 된다. 하나님께서 그 독생자를 보내심이 사람을 얼마나 사랑하심인지 충분히 나타내심이다. 신앙에는 요행를 바란다거나 팔자타령이나 하는 일은 금물이다. 불가능할 때 주신 아들이었다.
 어떤 다른 조처가 계시겠거니 하는 "어떤 조처"를 가운데 끼웠다면 순수한 신앙은 아니다. 신앙은 순종이되 거기 조건이 개재하지 못한다. 아브라함은 순진하게 "그곳에 단을 쌓고 나무를 벌여 놓고 그 아들이삭을 결박하여 단 나무 위에 놓고 손을 내밀어 칼을 잡고 그 아들을 죽이려 하더니"(<창 22:9>~10)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다른 것을 기대하지 않은 조건 없는 순종이었다. 신앙인은 아브라함에게서 이를 배워야 한다. 그 분부하신 말씀에 조건이 개재하지를 못한다. 그냥 실행할 뿐이다. 독자 같은 소중한 것을 내게도 분부하심이 있는가 그만한 순종을 내게 서도 보실 수 있게 해야 할 것이다.

2. 지시하는 산
"하나님이 그에게 지시하신 곳에 이른지라"(<창 22:9>) 이곳은 예루살렘 성전이 세워질 곳이었다. 이렇게 지정하신 곳이다. "솔로몬이 예루살렘 모리아산에 여호와의 전 건축하기를 시작하니"(<대하 3:1>) "아브라함이 그 땅 이름을 여호와이레라 하였으므로 오늘까지 사람들이 이르기를 여호와의 산에서 준비되리라 하더라"(<창 22:14>) 
하나님의 독생 성자는 여호와이레로 갈보리에서 죽으셨다. 다윗 때에 다윗의 교만한 마음으로 인한 인구 조사로 징벌을 받음에 다윗이 "청컨대 주의 손으로 나와 내 아비집을 치소서"(<삼하 24:17>) 이 때에 갓이 "올라가서 여부스 사람 아라우나의 타작 마당에서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으소서"(<삼 24:18>) 
갈보리는 속죄의 단이었다. 갓의 말대로 하여 "여호와께서 그 땅을 위하여 기도를 들으시매 이스라엘에게 내리는 재앙이 그쳤더라"(<삼하 24:25>)

3. 번제로 
"그를 번제로" 그는 이삭이다. 그는 그리스도 예수다. 제물로 사름을 당함이다. "누구든지 여호와께 예물을 드리려거든 생축 중에서 소나 양으로 예물을 드릴 찌니라"(<레 1:2>) 분명한 지시였다. 아벨도 여호와께 아벨과 그 제물을 열납 하심이다. 하나님의 아들이 여호와이레로, 이미 예정하신 대로 성육신하여 오셨고, 그 정하신 곳에서 속죄 제물이 되심이다.
 이삭은 그리스도의 예표였던 것이다. 아브라함의 신앙을 더욱 견고케 하시어 우리의 본이 되게 하셨거니와 이 사실이 여호와이레로서 여인의 후손으로 원수로 발등상되게 하려고 십자가에서 승리하신 바이다(<골 2:15>)

오늘 우리 선민 즉 구원받은 자들은 아브라함의 뒤를 따라 분부하신 대로 아낄 것 없이 드릴 수 있어 족하거니와 "몸 밖에 드릴 것 없이 이 몸 바칩니다."하는 이 헌신이 아브라함과 이삭에게서 받아야 할 것이다.

"번제물이 되는 영광은 이삭이 호시였다."
"여호와이레! 어떤 일이든 그가 준비하신다."

제목
골육
하나님이 찾아오...
어두운 영각으로는
에섹에서 르호봇까지
이삭에게
순수한 신앙혈통...
하나님의 방백
독자를 번제로
기한에 미쳐
남방의 유혹
야간검색(夜間檢索)
직선 상에 만남
완전 하라
불가능에서의 가...
두려워 말라
견물외면(見沕外面)
육각(肉覺)의 판단
복의 근원
평지를 만나
후예
태그 목록
빅토빌, 빅터빌, 빅토밸리, 빅터밸리, 하이데저트, 샌버나디노, 리버사이드, 캘리포니아, 애플밸리, 헤스페리아, 필랜, 필란, 필렌, 아델란토, 헬렌데일, 바스토, 피논힐스, 라이트우드, 루선밸리, 옥힐, 오로그란데, 교역자, 한인회, 부동산, 학군, school, hotel, 식당, restaurant, sushi, Victorvalley, Victo Valley, Seminary, Semitary, 구원, 복음, 생명, 천국, 사랑, 소망, 믿음, 장로교회, 선교교회, 연합교회, 목사회, 교회협의회, 신학교, 호텔, 경제, 정치, 남가주, 미주, 카운티, county, community, presbyterian church, Victorville, Apple Valley, Hesperia, Phelan, Adelanto, Helendale, Barstow, Pinon Hills, Wrightwood, Lucern Valley, Oak Hills, Oro Grande Korean American Church 한인 교회, 다민족 교회, 개혁 신학 생활 연구소, 한인 목회자 사역회 예수 마음 세계 선교회, SDT 선교회, 신속 정확 편리 정보 방송국, 예수마음 출판사, 한인 교회 연합, 예수마음 성경 대학, 예수마음 교회 그룹, 김성일목사, 김성일 목사, California, San Bernardino, Riverside, Gospel, Faith, Love, Life, pastor, Salvation, heaven, Mission, Southern California Nevada, Las Vegas, 라스베가스, 라스베이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