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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고에 비례한 안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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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고에 비례한 안식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 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창 2:2>~3)
성부의 창조의 역사 "그 만상이 그 입 기운으로 이루었도다"(<시 33:6>) 성자의 구속의 수난 "내가 목마르다"(<요 19:28>) 성령의 인내 "다 회기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벧후 3:9>) 그 창조하심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창 2:3>) 일을 마치고 누리는 그 안식 성부의 그 안식에 비기리오마는 하루의 일을 마친 후에 주신 잠! "여호와께서 그 사랑하는 자에게는 잠을 주시는 도다"(<시 127:3>)
"여러 사람에게 내가 여러 모양이 된 것은 아무쪼록 몇몇 사람들을 얻고자 함이요"(<고전 9:22>) "누가 약하면 내가 약하지 아니하며 누가 실족하게 되면 내가 애타하지 않더냐"(<고후 11:29>) "수고하고 애쓰고 여러 번 자지 못하고 주리고 목마르고 여러 번 굶고 춥고 헐벗었노라"(<고후 11:27>)
이런 수고가 바울에게 문제가 아니었으니 "주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 하노니 기뻐하라"(<빌 4:4, ><살전 5:16>) 이 기쁨이 바울에게 안식이 되었던 것이다. 바울에게만 국한되어 있지 아니하다. "내게만 아니다.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니라"(<딤후 4:8>)
예비하신 안식은 천하보다 귀한 한 생명(<마 16:26>)을 위한 모두에게 주시어 누리게 되어짐이다.
성령의 역사도 꾸준한 인내로 감화시키신다. "그 수가 차기까지"(<계 6:11>) 기다리신다.
성부, 성자 성령의 창조로부터 신천 신지가 되어질 때까지 계속 역사 하여 "다 이루었도다"(<계 21:6>) 이때까지 계속 수고하신다. 성부의 안식으로 우리 그에게 속한 자들도 이 수고에 비례한 안식을 맛보며 일하며 수고하게 된다. 십자가상에서 "다 이루었다"(<요 19:30>)
하신 우리 주님은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셨사오니 아버지여 창세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 써 지금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요 17:4>~5) 이 보다 더 큰 안식이 어디 있을까
성령의 오래 참으심 기다리심은 하루를 천년같이 기다리심이라(<벧후 3:9>) "골육의 친척을 위하여 내 자신이 저주를 받아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질지라도 원하는 바로다"(<롬 9:3>) "내 골육을 아무쪼록 시기케 하여 저희 중에서 일마를 구원하려 함이라"(<롬 11:14>) 여기엔 성령의 역사가 꾸준하게 일하심이다.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 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계 22:17>) 여기 성령과 신부의 공동초청이 기록되었으니 성령의 그 크신 역사가 완료됨을 성자를 위한 성령의 역사는 성공적으로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계 19:7>~8)이는 성삼위의 만족한 공동 안식이라 하겠다. 그리고 신부들의 안식을 성령이 기뻐하심을 "하늘에서 음성이 나서 가로되 기록하라. 지금이후로 주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며 성령이 가라사대 그러하다 저희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이는 저희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계 14:13>)
성령님의 만족한 표현이며 또 선언이시다. 모든 신부의 안식이거니와 또한 성 삼위의 안식이기도 하시다.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창 2:3>) 성삼위의 안식을 누리심이다.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자가 졸지 아니하시리로다.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자는 졸지도 아니하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
"(<시 121:4>) 성 삼위의 역사는 이러하시다. 그 수고에 비례한 안식을 누리심이라. 우리 신부 된 그 됨됨도 성 삼위에 수고에 의함이라. "나의 나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고전 15:10>) 이러함에 내 수고는 거기 전혀 관계가 없음이요 이 은혜에 감격하여 내 본분을 지킴이라 신부편으로 본다면 수고에 비례한 안식이란 말보다는 "본분감당에 비례한 안식"이라 하여 마땅하다.
"본분 감당에 비례한 안식"
"안식일은 영원한 안식의 전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