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나타 목회 자료 관리 Maranatha Pastoral Resources Management
빅토빌, 빅터빌, 빅토밸리, 빅터밸리, 하이데저트, 교회, 복음, 믿음, 소망, 사랑, 십자가, 목사, 김성일, 애플밸리, 헤스페리아, 히스페리아, 필랜, 필란, 필렌, 학교, 코로나, 코비드, 캘리포니아, 샌버나디노, 카운티, 산불, 폭염, 건강, 취업, 빅토벨리, 빅터벨리, 은행, 호텔, 모텔, 여행, 교단, 장로교회, 장로, 집사, 권사, 새신자, victorville, Hesperia, Apple Valley, Victor Valley, High Desert, Church, School, Covid, Corona, Virus, Pastor, Phelan, San Bernardino, County, Godspel, Korean Church, 한인교회, 한인, 영생, 구원, 부활, Adelanto, College, Youth, Group, Activity, Korean, 미국, 영광, 승리, 평화, 평강, 제일, 중앙, 예수, 마음, Jesus, Christ, Holy Spirit, God, Jesus Christ, Presbyterian Church

6pic5.jpg

예수를 믿으면

1:1-5

 

오늘 저희 교인들의 초청을 받아 저희 교회에 처음으로 출석하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 그리고 여러분들이 경영하시는 모든 일들 위에 축복해 주시기를 기원합니다. 지금부터 제가 약 20분 정도 설교를 하려고 하는데 그 내용은 여러분 예수 믿으시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설교를 준비하면서 아무리 생각을 해 봐도 20분 설교를 통하여 여러분들을 예수 믿으시도록 설득할 자신이 전혀 없었습니다.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을 사람의 말로 설명하여 믿게 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냥 하나님께 '저는 할 수 없으나 하나님은 하실 수 있으시겠사오니 20분 동안의 제 설교를 듣고 예수 믿을 마음 나게 해 주시옵소서'라고 기도했습니다. 저는 하나님을 믿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여러분들이 제 설교를 들으시고 예수를 믿게 되실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부족한 사람의 설교이지만 모처럼 큰마음 먹으시고 오신 걸음이니 한 번 경청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과 소원이 있으십니다. 그것은 우리가 잘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는 아버지이시기 때문에 관심이 당신에게 없으시고 우리에게 있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행복하게 잘 사는 데만 관심이 있으십니다. 하나님의 소원도 우리가 잘 사는 것이고 우리의 소원도 잘 사는 것인데 세상에 정말 잘 사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지나가는 100사람에게 '요즘 어떻게 사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뭐라고 대답하는 사람이 많았을까요? 아마 1등은 그럭저럭 삽니다. 2등은 마지못해 삽니다가 아니겠습니까? 그렇다면 3등은 무엇일까요? 예 맞습니다. '죽지 못해 삽니다.'입니다. 아니 어쩌면 요즘은 '죽지 못해 삽니다.'1등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은 요즘 어떻게 사십니까?...

저는 오늘 여러분들에게 잘 사는 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잘 살려고 하면 잘 사는 법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법과 식을 모르고 일을 할 수 없듯 잘 사는 법과 식을 모르고 무턱대고 열심히 산다고만 잘 살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잘 살려고 하면 누구나 먼저 그리고 반드시 잘 사는 법을 알고 배워야만 합니다. 그런데 성경은 우리들에게 잘 사는 법에 대하여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성경은 우리들에게 잘 사는 법을 가르쳐 주기 이전에 먼저 사람이 못살게 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잘 사는 법을 알려고 하면 먼저 못사는 이유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못사는 이유를 분명하게 알아야 잘 사는 법을 알 수 있는 것은 아주 당연한 논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경은 우리들이 못살게 되는 이유가 단 한 가지 '' 때문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정치 경제 문제 때문에 못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경제 정치 사회의 문제도 그 근원을 캐보면 우리 인간들의 죄 때문입니다. 우리 마음속에 있는 죄 때문에 경제도 나빠지고 정치도 나빠지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 죄가 없다면 죽음도 실패도 어려움도 고통도 없습니다. 그것은 분명한 일입니다. 그러므로 죄 때문에 사람이 못산다는 성경의 가르침은 얼마나 중요한 가르침인지 모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잘 사는 사람이 되려고 하면 먼저 죄의 문제를 해결해야만 합니다. 잘 나가던 우리나라가 이렇게 곤두박질을 하게 된 것은 사회에 만연한 부정과 부패 때문이었습니다. 전 대통령 노대통령의 비자금 문제 그리고 한보비리사건등등 연이어 끝도 모르게 터져 나온 부정과 부패 때문에 나라가 망하게 된 것입니다. 이와 같은 죄와 불의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우리나라는 절대로 희망이 없습니다.

그것은 나라도 마찬가지이고 개인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라도 죄 때문에 망하고 개인도 죄 때문에 망하는 것입니다. 죄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는 나라든 개인이든 절대로 잘 살 수 없습니다.

죄의 문제를 해결하려면 먼저 죄가 무엇인가를 정확히 이해하여야만 합니다. 그래야만 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성경에 의하면 죄는 여러분들도 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선악과 나무 아래에서 처음 생겨났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담과 하와에게 에덴동산에 있는 모든 나무의 실과는 따 먹어도 좋지만 선악과나무 열매 만큼은 절대로 따먹어서는 안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담과 하와에게 그렇게 말씀하신 까닭은 매우 중요한 삶의 원칙을 결정하게 하시기 위함이었습니다. 그것은 너는 앞으로 네 마음대로 사는 사람이 될 것이냐 아니면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대로 순종하여 사는 사람이 될 것이냐를 결정하라는 것이었습니다. 다시 말해서 너와 세상의 주인을 너로 할 것이냐 아니면 하나님으로 할 것이냐를 결정하라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이 세상과 너는 네가 만든 것이 아니고 내가 만든 것이니 너는 나를 너와 세상의 주인으로 인정하고 내가 말하는 대로 믿고 순종하고 살아야 살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네 맘대로 살고 싶다고 네가 너와 세상의 주인이 되어 네 맘대로 욕심대로 살면 죽고 망할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의 말씀을 저버리고 사탄의 유혹에 빠져 하나님으로 자신과 세상의 주인으로 삼지 아니하고 자신이 자신과 세상의 주인이 되어 제 마음대로 제 욕심대로 사는 길을 선택하고 말았습니다. 성경은 그것을 죄라고 말씀하고 있고 그 결과를 사망이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으로 자신과 세상의 하나님으로 삼지 아니하고 자신이 자신과 세상의 하나님이 되어 각기 자기 소견대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가장 큰 문제인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게는 자신과 세상을 바로 조정하고 다스릴 수 있는 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스스로 하나님이 되어 자신의 뜻대로 살아도 문제가 없으려면 우리에게 자신과 세상을 다스릴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되는데 우리는 불행히도 그런 능력이 없습니다. 그런 능력이 없는 사람이 자기가 마치 자신과 세상의 하나님인양 살아가고 있으니 그 삶이 잘못되고 어려워지는 것은 아주 당연한 일이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가끔 비행기를 탈 때가 있습니다. 사실은 이제까지 꽤 많은 비행기를 타고 다녔습니다. 그래도 저는 이제껏 한 번도 비행기를 직접 조종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비행기를 조종할 줄 아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당연히 비행기는 비행기를 조종할 줄 아는 조종사에게 맡긴 것입니다. 그것은 저만 그런 것이 아니라 비행기를 타는 사람은 누구나 다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비행기를 조종할 줄 아는 능력이 없는데도 그 비행기를 자기가 조종하겠다고 조정간을 잡는다면 그것은 자살행위와 마찬가지입니다.

조정 능력이 없는 사람이 비행기를 조종하면 비행기가 떨어지든 인생과 세상을 조정할 능력이 없는 사람이 인생과 세상을 조정하면 인생과 세상도 추락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몇 년 전에 성수대교가 무너졌습니다. 날자는 기억할 수 없으나 그날이 금요일이었는데 아침 7시경에 다리가 무너졌습니다. 저는 그날 새벽 430분경에 그 다리를 건넜습니다. 그 성수대교가 바로 제가 출퇴근을 하는 다리이었기 때문입니다. 아침 7시에 무너질 다리라면 새벽 4시 반 경에도 이미 위험한 다리었습니다. 그런 줄도 모르고 저는 찬송을 부르며 그 다리를 건넜습니다.

저녁에 돌아올 때 저는 한남대교를 건너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한남대교를 건널 때 왠지 손이 떨리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다리도 무너지면 어떻게 하나? 나는 수영도 할 줄 모르는데..

세상에 멀쩡한 다리는 덜덜 떨며 지나갔고 무너질 다리는 찬송을 부르면서 지나갔습니다. 그게 바로 저 입니다. 정말 한치 앞도 내다보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새벽에 집을 나설 때마다 어머니에게 '다녀오겠습니다.'라고 인사를 하곤 하였습니다. 그 다음날 새벽 '다녀오겠습니다.'라고 인사를 하려니 인사가 잘 되지를 않았습니다. 가는 것은 분명한데 오는 것은 내 뜻대로 되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인사를 '어머니 저 나갑니다.'로 바꾸었습니다. 저는 그 이후로 지금까지도 '다녀오겠습니다.'라는 인사를 하지 않습니다. 우리 중에 누가 '다녀오겠습니다.'라는 인사를 자신 있게 할 수 있겠습니까?

'다녀오겠습니다.'라는 인사 하나도 자신 있게 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자신과 세상의 주인이 되어 자기 마음대로 살아가고 있는데 어떻게 세상이 편안할 수 있겠습니까? 무사할 수 있겠습니까?

주유소에 가끔 들려보면 제 눈에 보기에 가출한 청소년들로 보이는 아이들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런 아이들이 있다는 이야기를 알고 있습니다. 아이들 생각에는 부모 밑에서 부모의 말을 듣고 사는 일이 따분하고 골치 아플 것입니다. 그래서 부모를 떠나 제 맘대로 살아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부모 떠나 제 맘대로 사는 아이들이 반듯하게 잘 사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제 맘대로 살면 아이들은 누구나 잘못됩니다. 저들은 그것을 자유라고 하지만 그것은 성공과 승리를 위한 자유가 아니라 실패와 패배를 위한 자유인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사람이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섬기지 아니하고 제 맘대로 살고자 하는 것이 바로 가출한 아이들이 제멋대로 살면서 할짓 못할 짓 구분하지 않고 막살다가 잘못되는 것과 똑같이 보입니다. 따분해보여도 부모 밑에서 부모님 말씀 들으면서 사는 것이 자신에게 복이 됩니다. 따분하게 보여도 하나님 밑에서 하나님 말씀을 들으면서 사는 것이 우리와 세상에게 복이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사람이 다스리는 세상은 언제나 말썽입니다. 그것은 인간의 능력에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박사중의 박사들이 있는 머리 없는 머리 다 써서 정치와 경제를 해 왔는데 결국은 이렇듯 나라를 어렵게 만들어 놓고 말았습니다. 이북은 우리보다 더 골치 아픕니다. 경외하는 어버이 수령이 다스리는 나라가 지옥보다 조금 나은 나라가 된 것은 절대로 우연이 아닙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다스리시는 세상은 참으로 훌륭하고 아름다우며 완벽합니다. 모든 것이 질서 있고 모든 것이 다 생명으로 충만해져 있습니다. 해가 떨어지는 것을 본적이 없고 달이 떨어지는 것을 본적이 없습니다. 봄과 여름과 겨울이 바뀌는 것도 본적이 없습니다. 모든 것이 완벽하게 서로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여러해 전 주남저수지의 철새들이 겨울을 보내고 다시 북쪽으로 날아가는 것을 텔레비전 화면으로 본적이 있었습니다. 수천 수만 마리의 새들이 떼를 지어 북쪽으로 날아가는 것은 참으로 장관이었습니다. 저는 그때 그 광경을 보면서 누가 저 새들에게 날아갈 때와 방향을 일러 주었을까하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여러분이 그것을 저들에게 가르쳐 주셨습니까? 하나님이 그렇게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저들을 창조하셨고 저들에게 그와 같은 생명의 지혜를 주신 것입니다.

책을 읽다보면 책위에 아주 투명하고 작은 벌레가 다니는 것을 볼 때가 있습니다. 얼마나 작은지 볼펜으로 점을 찍으면 꼭 그 정도밖에 되지 않으리만큼 작습니다. 그런데도 머리도 있고 더듬이 있고 다리도 있습니다. 볼펜으로 앞으로 가는 길을 막으면 무섭다고 도망을 갑니다. 저는 그것이 그렇게 신기할 수가 없습니다. 저 조그만 것이 어떻게 그런 생각을 할 수 있는가? 저 벌레는 무엇을 먹고 사는가? 등등 신기한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이 세상에는 그 종류를 다 알 수 없는 생명체들이 살고 있습니다. 저는 그 모든 생명체들이 다 먹고 살아가고 있다는 것에 대하여 경외감을 느낍니다. 그것은 참으로 보통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일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하나님이 하시고 계십니다.

이 엄청난 세상이 질서 있게 아름답게 그리고 다 살아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통치하시기 때문입니다. 그것을 우연이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박사중의 박사들이 모여서 일을 했는데도 나라가 이 모양 이 꼴인데 우리나라와 비교할 수 없는 이 엄청난 세상과 우주가 질서 있게 아름답게 그리고 생명으로 유지하며 움직이고 있는데 그것이 우연히 되는 일이라는 것은 말도 되지 않는 소리입니다. 1분이라도 모르겠는데 그렇게 수백 수천 년을 움직여 오고 있다는 것을 우연이라고 이야기한다는 것은 논리적인 이야기도 아니고 과학적인 이야기도 아닙니다.

하나님이 통치하시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을 창조하시고 다스리시는 하나님이 전능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하나님이 우리와 세상을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세상이 이토록 아름답게 유지되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통치하시는 곳에는 언제나 그와 같은 역사가 일어납니다. 하나님이 통치하시기 전 세상은 공허하고 혼돈하고 어두웠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말씀하시고 통치하시기 시작하시자 세상은 달라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어두운 세상은 밝아지고 공허한 세상은 아름다워지고 혼돈하던 세상은 질서 있는 세상으로 바뀌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우리의 주인이 되어 우리 마음대로 살면 공허와 혼동과 어두움이 역사하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으로 자신의 구주를 삼고 그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대로 순종하여 살면 공허와 혼동과 어둠은 물러가고 아름답고 질서 있고 밝은 낙원의 삶이 역사하게 될 줄 저는 믿습니다.

여러분의 주인은 누구이십니까? 이제까지 여러분이 여러분의 주인으로서 살아오셨을 때 과연 여러분의 삶은 편안하셨습니다. 아름다우셨습니다. 밝으셨습니다. 안전하셨습니다. 희망이 있으셨습니까? 생명으로 충만하셨습니까?

여러분은 아까 처음에 제가 요즘 어떻게 사시느냐고 물었을 때 무엇이라고 대답을 하셨습니까? 여러분도 그럭저럭 마지못해 죽지 못해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계시는 분이 아니십니까? 그 이유가 어디에 있는지 여러분 아십니까? 우리의 아버지이신 하나님을 떠나 내 맘대로 살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행기를 조종할 능력이 없는 사람이 비행기 조정간을 잡듯 인생과 세상을 조정할 아무런 능력도 없는 사람이 자신과 세상의 하나님이 되어 살아왔기 때문입니다.

참으로 잘 살기를 원하신다면 주인을 바꾸어 보시기를 바랍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그리고 우리를 사랑하시되 우리를 위해서라고 하면 십자가도 마다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으로 여러분의 주인을 삼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이 엄청난 우주를 소리하나 없이 움직이시고 다스리시는 하나님께 여러분의 인생을 맡겨 보시기를 바랍니다. 예수를 여러분의 주로 영접하고 예수를 믿으면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인생을 통치하시기 시작하시면 그동안 힘들고 어렵고 난감했던 모든 문제들은 다 지나가고 밝고 아름답고 생명으로 충만한 새로운 삶이 시작될 줄로 믿습니다.

하나님을 여러분의 주로 영접하고 믿음의 생활을 시작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마음대로 욕심대로 살지 말고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대로 한 번 살아 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여러분 혼자서 살아오던 삶과 한 번 비교를 해 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전의 삶과는 비교할 수 없는 놀라운 삶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이 이곳에 오신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사랑하셔서 여러분은 이곳까지 불러주신 줄로 저는 믿습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면 또 언제 이런 기회가 여러분에게 주어지실는지 알 수 없습니다. 여러분 중에는 다시는 이런 기회를 만나지 못할 분도 계실는지 모릅니다. 우리는 모두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기회는 지금 오늘밖에 없습니다.

사람의 말로 여러분의 마음을 움직일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하실 수 있으십니다. 하나님께서 이미 여러분의 마음을 움직여 주신 줄로 믿습니다. 그러나 결단은 여러분이 직접 하셔야만 합니다. 오늘 예수 그리스도를 여러분의 구주로 영접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인생의 최고의 날이 될 줄로 저는 믿습니다.

 

제목 날짜
창 1:1-5 흑암에서 빛으로 file 2020.01.07
창 1:1-5 예수를 믿으면 file 2020.01.07
태그 목록
빅토빌, 빅터빌, 빅토밸리, 빅터밸리, 하이데저트, 샌버나디노, 리버사이드, 캘리포니아, 애플밸리, 헤스페리아, 필랜, 필란, 필렌, 아델란토, 헬렌데일, 바스토, 피논힐스, 라이트우드, 루선밸리, 옥힐, 오로그란데, 교역자, 한인회, 부동산, 학군, school, hotel, 식당, restaurant, sushi, Victorvalley, Victo Valley, Seminary, Semitary, 구원, 복음, 생명, 천국, 사랑, 소망, 믿음, 장로교회, 선교교회, 연합교회, 목사회, 교회협의회, 신학교, 호텔, 경제, 정치, 남가주, 미주, 카운티, county, community, presbyterian church, Victorville, Apple Valley, Hesperia, Phelan, Adelanto, Helendale, Barstow, Pinon Hills, Wrightwood, Lucern Valley, Oak Hills, Oro Grande Korean American Church 한인 교회, 다민족 교회, 개혁 신학 생활 연구소, 한인 목회자 사역회 예수 마음 세계 선교회, SDT 선교회, 신속 정확 편리 정보 방송국, 예수마음 출판사, 한인 교회 연합, 예수마음 성경 대학, 예수마음 교회 그룹, 김성일목사, 김성일 목사, California, San Bernardino, Riverside, Gospel, Faith, Love, Life, pastor, Salvation, heaven, Mission, Southern California Nevada, Las Vegas, 라스베가스, 라스베이거스